본문 바로가기

홍콩 여행 주의사항

천 모모 발행일 : 2019-08-24
반응형

여름을 맞이해서 홍콩으로 여름휴가를 가시는분들이 늘고있습니다. 그만큼 홍콩은 외국인이 많은 찾는 나라인데요.

9년연속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차는 도시 1위를 기록한 나라 홍콩이입니다.

홍콩의 특징이 있다면 아편전쟁 이후 156년 동안 영국의 식민 지배를 받아서 그 영향으로 동양적인 문화와 서양적인 문화가 공존해 아주 독특한 느낌을 준답니다.

그리고 9년연속 외국인이 많은 이유중에 하나는 홍콩 사람들은 보통 영어와 만다린,광동어를 구사 할수 있다고 합니다.

거의 70% 홍콩 시민들은 영어를 사용할수 있다고 하니 영어를 못하는 나라보다 의사소통되는 홍콩을 많이 찾는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것은 홍콩 여행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꼭 알아야지만 손해 안보는 정보들만 적어놨답니다.





옥토퍼스 카드를 만들자


홍콩에서 사용할수 있는 교통 카드 입니다. 하지만 홍콩에서는 교통카드로 사용하는것뿐만 말고도 일반적으로 현금대신 광범위하게 사용할수 있으니 반드시 소지하고 있으면 좋답니다.

한국의 티머니처럼 사용할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간편히 충전은 편의점같은곳에서 할수 있답니다.

하지만 한국과 다르게 한명이 두명을 내줄수는 없다고하니 잊어버리면 끝이겠죠?

택시,지하철,버스 모두 탈수있으며 식당같은곳에서도 환율에 햇갈릴수도 있지만 이 카드를 사용한다면 햇갈리는 일이 많이 없을겁니다.





홍콩은 현재 큰 시위를 하는중이다.


왜 이부분을 말씀드리냐면 시위대의 복장과 겹치게 입고 간다면 여행을 갔다가 시위대로 오인 받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yuen long 지역에서 시위를 하고있으며 최근21일에 다수의 남서들이 시위대를 공격하여 45명이 부상 당하는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서 홍콩 여행을 할시에 주의해야합니다.

검은 옷에 마스크착용시 시위대로 오해받을수도있다.

시위 장면등을 촬영하면 시위대를 자극할수있으니 촬영을 되도록 하지말자

이지역에서는 극심한 교통체증과 및 통신 교란을 겪을수 있다.

주요 관광지가 휴장하거나 상점들의 철수가 발생할수 있으니 확실히 알아보고 가도록하자 

회의는 매일 달라지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 할지 모른답니다. 당일이나 2~3일전에 미리 소식통을 듣고 그쪽을 피하도록 하자.

그리고 오해로 인해 홍콩 방문시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시에는 총영사관 대표 전화 852)2529-4141 

야간 및 휴일 응급전화 852)9731-0092,9139-5021에 전화하시면 된답니다.




홍콩은 공권력이 매우 강하다.


홍콩은 공권력이 매우 강한 국가이다. 그래서 경찰의 말을 거부를 한다면 큰 피해를 당할수 있다.경찰의 조치에 불만이 있다하여 삿대질 혹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항의를 할 경우 더 강한 처벌을 받을수 있으므로 경찰의 지시에 따르는것이 좋답니다.

-경찰에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resisting a police officer "처벌을 받을수 있답니다. 

또한 경찰의 체포등 경찰의 조치에서 벗어나기 위해 금품제공 혹은 영향력 있는 사람을 이용하는 행위 자체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콩의 택시는 비싸다.


홍콩의 경우에는 교통이 한국만큼은 아니지만 잘발달된 나라중 하나입니다. 공항에서부터 택시를 이용하기보다 공항 고속철도(ael)을 이용하셔서 오는것이 택시보다 훨씬 편하고 간단하답니다.

고속철도를 타게 되면 30분이내로 도시로 바로 진입이 가능하며 우리나라의 공항철도와 비슷하게 매우 빠른속도를 자랑하고 오히려 저녁이나 점심쯤에는 길이 막히고 시티에 진입하기에는 어려우나 공항고속철도를 이용하게 되면 더 빨리 갈수있으며 공할철도 말고도 그냥 지하철이나 트램이 있기 때문에 홍콩 어디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수가 있답니다.

그럴라면 제가 위에 말씀드렸던 옥토퍼스 카드가 필요하겠죠?




홍콩 숙소를 잘구하자


홍콩의 경우에는 외국인이 가장 많이 놀러오는 도시 답게 비교적 숙박 비용이 가격이 비싼편이랍니다.

호텔을 이용할때는 할인 쿠폰이나 호텔에 어떤 옵션이 있는지에 따라서 가격차가 많이 차이난답니다.

가장 비싼 지역은 홍콩의 중심부이며 근처에 쇼핑할때와 먹거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홍콩은 아시겠지만 모든 유명한 브랜드 제품을 다 볼수있을만큼 가게도 많고 명품 상품도 많답니다.

또한 홍콩의 중심부는 어떤 여행지를 가더라도 중심지이기 때문에 지리적으로 가장 좋은 자리라고 볼수있답니다.

그래서 중심부는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나가니 금전적으로 여유있으신분들만 예약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호주 일자리 정보] - 골드코스트 아보카도 농장 컨택방법

[호주 일자리 정보] - 멜버른 버섯농장 컨택하기

[생활 정보] - 해외송금 간편하게 하기

[해외 여행 정보] - 발리 여행 주의사항

[호주 일자리 정보] - 호주 시티잡vs공장vs농장 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