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여행 지역선정부터 해야한다

천 모모 발행일 : 2019-05-23
반응형

신혼여행이나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계신분들이 가장 많이 나오는곳이 호주 여행입니다.

요세는 신혼여행뿐만 아니라 친구들끼리도 자주가는곳이 호주 여행입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호주 여행을 할려면 지역선정부터 먼저 해야한답니다.

그만큼 호주가 넓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호주 여행을 가서 비행기로 계속 이동하시는분들도 매우 많답니다.

하지만 비행기도 동선에 따라서 어떤곳은 편하게 갈수있고 어떤곳은 기차로도 이동할수 있는곳이 호주입니다.

그만큼 호주 여행은 어떤 여행을 가지고 어떤 테마를 가지고 여행을 가는지에 따라서 지역이 결정된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지역선점에 도움이 될수있게 각 지역의 장점을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각지역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해서 호주여행을 가는 본인이 지역선정을 하는것입니다.

그렇다면 호주여행의 계획을 짜는데 훨씬 도움이 많이 되겠죠?





멜버른


멜버른은 다양한 여행을 즐길수 있는곳입니다. 그래서 세계에서 여성들이 살기좋은 도시 1등으로 뽑혔으며 그밖에도 죽기전에 가봐야할 여행지 10등안에도 뽑힌곳이 이 멜버른안에있습니다.

바로 그레이트 오션로드란 곳입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파도가 거세서 파도타는 액티비티는 할수 없지만 이 광경을 한눈에 볼수있는 헬기투어가 있습니다. 물론 한국인들이 많아서 가격도 너무 비싸지않고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멜버른은 건물이 매우 이쁘고 볼것도 많답니다. 호주는 역시 바다 액티비티가 유명한데 멜버른은 그냥 중간정도로 모든 여행테마에 겹친다고 보시면 됩니다.

딱히 하나 꼽아서 뛰어나자면 호주애서 가장 살기 좋고 건물이 이쁘고 볼것도 이리저리 많다는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여행을 싫어하시는분들은 호주에서 매우 따분한 호주여행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멜버른 여행정보는 블로그에서 멜버른만 검색하셔도 많이 나오니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시드니


시드니드도 매우 다양한 경험을 할수 있습니다. 호주 여행에 처음이신 많은 여행객들은 시드니가 호주의 수도인줄 아시는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시드니는 호주의 수도가 아니라 캔버라가 수도입니다.

그만큼 호주에서 가장 대도시라고 볼수있답니다. 하지만 한국에도 높은 건물도 많죠. 개인적인 생각으로 외곽으로 조금 나가야지만 호주 여행을 즐길수 있는곳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오페라 하우스를 가보면 개인적으로 호주지만 한국 한강에 있는 느낌으로 한국인도많고 중국인도 매우 많답니다.

물론 밤에 가면 분위기가 좋긴하지만 시드니는 외곽으로 나가면 영화촬영지도 많을만큼 볼거리도 많답니다.

호주 여행왔는데 신기한 동물들도 보고 모래에서 썰매도 탈수 있다면 바로 거기가 호주 시드니라고 보실수 있습니다.

호주 시드니에서는 한인촌이 있을만큼 한국 발달이 많이 되있답니다. 그만큼 한국인과 중국인이 많죠.

그래서 시드니 여행을 하신다면 오페라하우스 한번보고 외곽으로 나가서 즐거운 액티비티를 즐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퀸즈랜드 지역인 골드코스트와 브리즈번입니다.

사실 여행하시는분들중에 가장 많이 가는곳이라고 할수 있습니다.그만큼 호주에서 즐길 액티비티가 수도 없이 많기 떄문이죠.

한국에서는 보기힘든 동물부터 스카이 클라이밍 파도타기 ,바다 액티비티까지 다양하게 있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가는곳중에 한곳입니다. 하지만 모든 호주 여행할시 조심하셔야하는것이 하루에 4가지 계절이 다있을정도로 일교차가 심하답니다. 그리고 벌레도 많이 나오고요.

물론 외곽으로 빠젔을때 지만 골드코스트나 브리즈번같은 도시 동네에서는 숙소가 매우 비쌉니다. 골드코스트에 가장큰 빌딩 꼭대기 팬트하우스가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권상우씨읙 건물이라고 하죠.

그만큼 돈만 있다면 살기좋은 동네중에 한곳입니다. 그만큼 즐길거리도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돈이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셔야합니다. 돈이 없이 이곳을 간다면 정말 한국이 그리울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돈이 비싼것은 호주 전체가 마찬가지나 그만큼 여기는 호주 여행에있어서 액티비티가 많다고 말할수 잇는것이죠.






이번에는 호주 여행에서 빼먹을수 없는곳인 세계에서 죽기전에 가봐야할 여행지2등인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가 있는 케언즈입니다.

여기는 완전 휴양지 느낌이며 정말 맑고 깨긋하고 밤에 별도 잘보일만큼 청정한 곳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고 호텔 숙소값도 제법 나가고 시설도 잘되있어서 신혼여행으로 자주 오는곳입니다.

그만큼 휴양하기에는 매우 좋은 곳입니다. 케언즈에 가면 정말 행복이란 무엇인가? 를 느낄수있습니다. 그만큼 바다 액티비티도 많은데 다른곳에 비해 엄청 꺠끗하고 맑아서 바다거북이도 볼수있답니다.

사실 여기도 돈이 많이 필요하긴 하지만 그만큼 좋답니다. 정말 바다 액티비티를 포기 못하고 그거때문에 호주 여행을 가신다면 케언즈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여기에서 일을 하는것만이라도 행운이라고 볼만큼 살기 좋은 동네입니다.




울룰루입니다. 호주 여행하면 이곳도 빠질수없는 코스이긴하죠. 울룰루는 지구의 배꼽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그만큼 가운데 있으면 하늘과 가까워서 별과 별똥별이 잘 보이는곳입니다.

하지만 정말 볼것이 이것과 고인돌같이 생긴 돌밖에없답니다. 그래서 하루정도 이곳에서 머문다음 지역이동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호주 원주민이 많은 사는곳이며 사막이라 아침에는 덥고 저녁에는 매우 춥답니다.

별똥별을 보고 밤하늘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가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주여행에 있어서 코스를 어떻게 짜야할지 궁금하시다면 http://kinghole.com 이리로 오셔서 코스와 여행정보를 공유하고 정보를 나눠받으세요.

아무래도 호주 현지에서 살고 계신 워킹홀리데이 분들이 많아서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호주 여행을 가고자 한다면 오셔서 그냥 글써주시면 된답니다.

[해외 여행 정보] - 방콕 여행 알고가야할것들

[해외 여행 정보] - 보라카이 여행 가기전에 알아야할것

[호주 여행 정보] - 멜버른 여행 가볼만한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