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일자리 구하기 방법

천 모모 발행일 : 2019-07-07
반응형

오늘 호주안에서 일자리 구하기 방법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호주에서 일자리 구하는 방법은 매우 많습니다.

사람들이 흔히 구하는 방법도 있고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 호주에서 일자리 구하는 방법을 모조리 써볼려고 합니다. 간결하지만 간단하게 써볼라고 합니다.

혹시 워킹홀리데이로 가시는분 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아시는분은 미리 아는 내용도 있겠지만 일자리를 구하신분들은 그냥 쓰윽 지나치면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호주 에이전트 이용하기


이방법은 많은 분들이 대부분 모르시는방법중에 하나입니다. 한국 에이전트와 조금 달리 수수료를 많이 떼먹거나 이런건 없습니다.

다만 공장같은곳에 취업하면 풀타임인 사람보다 조금 시간을 덜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 일자리를 못구하겠다면 에이전트를 이용하는건 좋은방법입니다.

특히 멜버른같은곳에서 공장을 구하는건 하늘에 별따기와 같다고 하는 헬버른에서는 오히려 이력서 100장 돌리는것보다 에이전트 5곳이용하는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드네요.

시기와 운에 따라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정 일자리를 못구한다면 에이전트를 이용해보세요.

[호주 일자리 정보] - 퍼스 공장 호주 에이전트 이용하기

에이전트에 대해서 잘모르시는분들은 이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것은 한인에이전트랑 햇갈리면 안됩니다. 돈을 받고 판매하는데 웨이팅이 길다면 사기를 당한거나 다름없습니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호주 레쥬메,이력서 작성해서 돌리기


호주에서 일자리를 구한다면 한번씩은 한다는 레쥬메를 돌리는것입니다. 대략 1000장 정도 뽑아놓고 돌리는것이죠.

무작정 돌리는것보다 효율적으로 돌리는것이 좋습니다. 예를들면 호주에서 유명한 일자리 구하는 사이트를 돌면서 구인을 하는곳에다만 돌리면서 본인이 어떻게 돌아야 할지 동선을 짜는것입니다.

하지만 시티같은곳에서는 특히 카페 이런곳은 1000장도넘게 쌓여있을테니 본인의 강점과 특별한 레쥬메를 작성하는것이 좋겠죠?

어떻게해야 특별한지는 밑에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주 일자리 정보] - 호주 워홀 평범한 레쥬메는 안녕! 오지잡 구하는 팁

모두 제가 작성한것이며 저도 이런식으로 레쥬메를 돌렸답니다. 

1000장중에 돋보일수있는 이력서를 작성하고 위에 사진처럼 성의없는 이력서 양식은 시간낭비라고 생각드네요.




호주 일자리 구인사이트 이용하기


위에 나온건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제가 직접 구인하진 않지만 계속해서 공장정보를 업로드 하고 있긴합니다.

깨알 홍보였으며 제가 말하는것은 seek이나 검트리같은곳에서 본인이 사는곳을 검색해서 일자리를 구하는것입니다.

물론 지금 보고있는 이블로그에 일자리라고 검색만해도 수많은 사이트를 찾으실수 있습니다.

그런 방법을 노리시다가 만약 끝까지 일자리를 못구한다면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해야겠죠?

물론 시급은 적지만 일할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며 영어를 못해도 일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적절하게 본인이 판단하는게 중요 하겠죠?

참고로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https://kinghole.com 입니다.ㅋ



호주 일자리 돈주고 구매하기


사실 호주에는 악착같이 돈벌려고 하는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예를들어 좋은 오지잡에서 일을하고 있다가 본인이 하는 일을 다른사람에게 돈을 받고 양도를 하는것입니다.

사실 이건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어떻게보면 누구에게는 매우 좋은 방법이 될수도 있습니다.

애초에 일자리 구하기 싫으며 구인을 하는데 시간을 쏟고 싶지 않다면 좋은 방법이 될수도 있답니다.

어떤사람들은 욕하지만 결국 할사람은하며 정말 풀타임일 경우 한인잡과의 2배 이상 돈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그렇게 나쁜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돈받고 판매하는사람은 주로 한인 커뮤니티에 많이 올라오며 인기도 많아서 금방 내려온답니다.

유명한 한인 커뮤니티에 들어가서 호주 일자리 구인에 대한 게시판들을 모조리 살피면서 자유 게시판까지 살피는것이 중요합니다.

일자리 구하는데 1~2달 소요될빠에 차라리 돈좀주고 사는것이 날수도 있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판단은 본인들이 하시는것이구요.


[천모모 호주 블로그] - 호주 환율 전망

[천모모 호주 블로그] - 마고로비 호주 여배우 일대기

[해외 여행 정보] - 호주 여행 지역선정부터 해야한다

[해외 여행 정보] - 미안하다 사랑한다 실제촬영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