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환율 전망

천 모모 발행일 : 2019-06-08
반응형

오늘은 호주 환율 전망에 대해서 알아볼겁니다. 물론 전문가들도 분석이 어려워하며 예측이 불가능한 사실이니 재미로만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최근들어서 호주 환율이 올라갔다 내려갔다하다가 1달러당 대략 800원대 초반 에서 1달러당 790원대까지 내려갔던 호주 환율이 또 최근들어 대략 825원대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이유는 따로있답니다. 호주에서 일하시는분들이나 워킹홀리데이로 가시는분들이 호주 환율 전망에 관심이있는걸 알고있습니다.

호주달러가 미중 무역 갈등해소 및 중국의 경기부양 효과에 힘입어 오는 2분기는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일 확률이 높다는 전망이 나오고있습니다.

그래서 최근들어 호주 환율이 계속 올라가는것입니다.

호주 달러가 내려간 이유는 전반적인 호주 수출부분에 있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답니다. 호주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하시는분들은 비용을 절약할수 있었지만 2분기인 4~6월은 호주 환율 전망이 오를 추세라고합니다.

간단하게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호주 환율 전망


하이 투자 증권 연구원은 " 호주 달러는 이머징 주가와 통화가치와 높은 상관관계를 유지한다"며 글로벌 자금의 위험자산 선호여부를 판단하는 대표적인 잣대 "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어 "미중 무역갈등이 해소될 조짐을 보이고 중국의 경기 부양정책 효과도 가시화 되고있다"며 향후에는 호주 달러 흐름이 위험자산 가격흐름 예상하는데 중요한 변수역활을 할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호주달러는 원자재 수출국으로 글로벌 소재 및 산업재 업종의 업황 사이클의 영향을 받을수밖에 없는데. 최근 호주달러 약세는 전반적인 호주 수출 모멘텀 약화, 즉 소재 및 산업재 업황 부진을 시사한다"며 나아가 국내소재 및 산업재 업황의 부진과 더나아가 전체 제조업 경기의 부진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하였다.

하지만 오는 2분기인 호주 달러 4~6월에는 글로벌 경제환경 변화가 호주 달러강세 압력으로 작용할것이란 전망이라고 하였다.


무엇보다 호주 수출 사이클 회복이 호주달러의 점진적 강세를 지지를 할것이란 예상이 많다.

무엇보다 미중 무역전쟁 여파에도 불구하고 호주의 수출 증가율은 상대적으로 양호한 수준을 윶지하고 있으며 호주 전체 수출의 약 75%를 차지하는 원자재 수출경기가 견조한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미중 무역 갈등해소 및 중국 경기 부양효과 가시화시 호주 수출 경기 모멘텀 역시 재차 강화되면서 2분기 이후 호주달러 가치 상승이 기대가 된다는것이다.


요약: 호주 수출과 중국경기는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다. 그러므로 중국의 경제에 따라서 호주의 달러가 움직인다고 볼수있다. 고로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이 해소될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의 경기 부양정책 효과도 가시화 되고 있어서 상승한다고 말할수 있음.

하지만 상승 되는건 맞으나 미국과 중국의 영향을 받으며 호주 환율이 많이 올라바짜 840~860원 대라고 전문가들이 분석함

호주 환율 전망 분석에 맞게 호주 환율은조금씩 오르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으나 기대만큼 오르고 있지는 않고있다.

하지만 아직 2분기가 끝난것은 아니니 조금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든다.


현재 호주 환율은 1달러에 826.23원이다. 사실 이것도 매우 높아진추세다. 위 그래프는 3개월 동안 상승곡선을 달리고있는 호주 달러이다. 분석에 딱 맞게 700후반대에서 800중반대로 올라가고 있으며 아직까지 상승곡선을 달리고 있으니 호주에서 한국으로 돌아갈 사람들은 조금 기다려볼 필요가 있다.



위의 그래프는 호주 환율이 제일 높았을때라고 볼수있다. 사실 그전에는 더높아서 1400원 까지 올라갔을때 였다.

이때는 중국의 원자재를 판매안했으며 호주에서 광산도 활발히 활동하고 원자재를 세계에서 기똥차게 잘 판매하였을때이다.

무려 10년전이지만 점차 중국이 원자재를 싸게 후려 치고 있으며 미국과의 경제 싸움이 시작되면서 호주의 달러는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5년전만해도 호주 달러는 최고 973원까지 올라갔었다. 이때만해도 한국에서 호주 달러를 벌려고 오는사람들이 매우 많았다. 시급이 기본 18~20불이었기 때문에 잘만 벌면 몇천만원도 벌수있었으며 영주권을 매우 취득하기 쉬웠기 때문이다.

이때만해도 호주는 광산과 많은 원자재를 캐왔지만 현재는 멈춘상태이다.

조금씩은 하지만 예전처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지는 않다.


3년전부터 확 내려가기 시작했다. 호주환율 1달러에 700중반대를 달리고 있었다.

이때는 최악이었다. 그리고 점점 이렇게 고정이 되는가 싶더니 최근 동향 1년만에 호주 환율이 껑충 뛰었다.

이때 환전하신분들은 매우 큰 손해를 봤을것이다.

호주 환율 1년전 그래프이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건 최근 3개월 호주 환율 이다.

호주 환율 전망대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최고 828.46원 까지 올라가게 된다. 

더놀라운건 현재 호주 환율은 826.23이다. 최고였을때와 별차이가 없는 호주 환율이 되어버렸다.

이뜻은 계속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으니 아직 환전하지말고 조금더 기다려야한다는 뜻이 될수있다.

적어도 2분기가 끝나는 6월까지는 호주 환율이 올라가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호주환율 최근 1개월인데 이 그래프를 보면 그냥 들쑥 날쑥이다. 왜 갑자기 이러한 이유가 생긴지는 자세히 모르나 호주 뉴스에서 아주 큰사건이 터지게 된다.



이 사건과 연관이 있는지는 자세하게 모른다. 하지만 어느정도 연관이 있을수가 있다. 

사건은 2008년부터 2013년 사이에 호주환율이 은행들이 담합을 통해 조작했다는것인데 위에 10년전 동향을 보면 호주환율이 쭉 하락세가 된것을 볼수가 있다. 이는 연관이 없을수 있지만 좀만더 깊게 생각한다면 밀접한 연관이 될수가 있다.

그리고 바로 오늘 대박뉴스가 터지게 된다.





바로 이뉴스가 터지게 된다. 중국이 먼저 손을 내밀었다. 바로 2019년 6월8일 오늘 터진 기사이며 이는 호주 환율이 상승 할수 있다는 뜻이다.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미국과 중국의 관계는 호주 환율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요약을 하자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좋아지고 있으니 호주 환율 전망을 봤을때는 아직 더 올라갈수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한국에서 호주로 오는분은 호주 환율 전망을 봤을때 미리 돈을 바꾸는것이 좋으며 호주에서 한국 가실분들은 호주 돈을 아직은 가지고 있어야 된다는 뜻입니다.

물론 전문가들도 호주 환율 전망에 대한 분석이 틀리는 경우가 많지만 이러한 뉴스들을 봤을때는 조금더 기다리는것이 좋을것이다.

이유를 설명하자면 조금 기다려도 전혀 손해볼것이 없기 떄문이다. 위에 최근 그래프를 보면 내려갈떄는 내려가고 올라갈때는 올라가면서 호주 환율이 왔다 갔다 하면서 조금씩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이러한 뉴스들을 종합해보면 호주 환율 전망이 올라가면 올라갔지 내려갈 기세는 아니라는것이다.

그리고 내려간다해도 호주 환율은 그대로이지 절대로 내려갈 것은 아니라는 뜻이다.


요약:호주에서 한국으로 돈바꿀사람들은 조금 1~2달 정도 기달렸다가 바꾸면 됨

어차피 내려갈 기세는 없으며 기다린다해도 손해는 절대 안보며 올라가면 올라가지 내려가지는 않음

여행 갈 사람들은 지금 미리 돈 바꾸는것이 좋음

내말을 완전히 믿을 필요는 없음, 그래바짜 지금 방구석임

[생활 정보] - 미란다커 미국에서 욕먹는이유

[천모모 호주 블로그] - 마고로비 호주 여배우 일대기

[해외 여행 정보] - 호주 여행 지역선정부터 해야한다

[해외 여행 정보] - 미안하다 사랑한다 실제촬영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