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코로나 검사방법

천 모모 발행일 : 2020-09-17
반응형

호주 코로나 검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호주 확진자가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쉽게 해결되지는 않을것 같으며 어떤사람에 감염이 될줄 모르기 때문에 워킹홀리데이나 학생여러분들을 위해서 코로나 검사를 하는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타지에서 왔지만 타지라서 열이있고 감기기운이 있다면 불안해 하지마시고 코로나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영어를 못하고 어떻게 찾아야할지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고 어떤 방법으로 검사를 받아야하는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주 코로나 검사방법 본인동네에서 찾기


우선 코로나 검사를 어디에서 받을수 있는지 검색해봐야합니다. 호주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을수 있는곳은 정해저있답니다.

차근차근 알려드릴테니 따라오시기 바라겠습니다. 우선 구글지도를 키셔야하는데 구글지도 만 있으면 검사를 할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를 키시고 검색창에 covid19 test,covid test,corona test 검색하면 위치가 나오게됩니다.

본인의 위치에서 가까운곳에만 표시해주며 호주에도 많은 검진센터가 있다는것을 보실수 있답니다. 검진센터마다 다양한 특징들이 있는데 밑에서 사진과함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호주구글맵보러가기






호주 코로나 검사방법 주요사항 체크


위에맵을 눌러서 검색하면 초록색으로 체크되어있는 항목을 보실수 있답니다. 검진센터마다 모두 특징이 있는데 저런 특징을 살피고 가셔야합니다.

영어를 잘못하시는분들도 있으니 간단하게 설명하면 appointment required은 예약을 해야한다는것이고 appointment not required는 예약이 필요없다는 뜻입니다. 본인이 검사를 빨리 받고싶다면 예약을 하는곳에 전화를 해보고 사람이 많이 있다면 예약을 안하고 가도 되는곳에 가면 된답니다.

또한 referral required는 호주 검사에 대한 의사소견서가 필요하다는것이며 not required는 반대되는 말이니 참고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작정 갔다가 빠꾸 먹을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또 위에 사진을 보면 모든 환자를 위한 검사를 제공한다고 적혀있는데 저것은 어린아이만 하는곳이 있고 성인만 받을수 있는곳이 있기 때문에 확인하셔야합니다.

Provide examinations for all patients 또는 testing for all patient 가 모든 환자를 체크한다는 것입니다.
특별한것이 있다면 드라이브 스루가 되는곳 안되는곳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호주 코로나 가격이나 주의사항


호주에서 코로나가 의심되서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싶지만 돈이 없어서 부족할까봐 검사를 못받는다는 걱정은 안하셔도 된답니다.
호주에서 검사비용을 100% 지원해주기 때문에 무료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검사를 바로 안받고 gp에서 의사소견서를 받아서 가면 gp 비용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가 없다면 미리 전화로 하고 알리시길 바랍니다. 마스크가 없이 이동하다간 벌금을 맞을수도 있고 혼나는것은 각오 하셔야할것입니다.

검사하는 시간은 최대 15분밖에 안걸리지만 결과가 나오기에는 1일~2일 정도 걸리기 때문에 자가격리가 필요하답니다.

어차피 무료이며 검사를 안하고 남들에게 감염시키는것보다 의심증상이 있거나 감기기운이 있거나 너무 힘들다면 예약을 하거나 검사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오히려 감염시키면 평생 원망을 들수있지만 검사는 15분이면 끝나기 때문에 최대한 감염이 안되게 노력하며 감염을 안시키게 노력한다면 코로나와 멀리 떨어지실수 있으실겁니다.

모두 코로나가 없어질때까지 몸건강에 유의하시고 항상 마스크를 끼고 본인이 본인을 잘 챙기시기 바라겠습니다.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학생비자가 열리다?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멜버른 코로나 2차감염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워홀 1억 벌수있을까?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유학원 선택시 꼭 고려해야할점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주식 배당금 높은 주식 BES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