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워홀 1억 벌수있을까?

천 모모 발행일 : 2020-06-29
반응형

호주 워홀 1억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워홀로 번 총수익이 아니라 호주 워홀 세이빙으로만 1억을 벌수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엄청 많았습니다.

단순히 연봉1억이아닌 수익이 1억이 넘어야하니 엄청 어려운것이겠지요.

우선 1년에 1억을 벌려면 365일 기준 대략 하루에 260불에서 300불을 벌어야 가능한수치입니다. 한국돈으로 치면 대략 25만원에서 30만원을 벌어야 가능하단건데 당연히 평범한일로는 불가능하단것을 인지하셔야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해야 호주 워킹홀리데이로 1억을 벌수있는지 현실적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들과 달라야지만 성공한다.


호주 워홀 1억 가능하게 하기 위해선?


우선 호주에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최대한 외출을 줄여야만 가능한돈입니다. 호주의 물가는 사실 한국과 별차이는 없지만 외출을 할시에는 엄청난 차이가 크답니다. 또한 달에 나가는 돈이 줄여야지만 가능하답니다.

현실적으로 1년기준으로 하루에 쉬지 않고 260불을 벌려면 주 7일을 일해야하지만 세컨비자까지 2년을 기준으로 잡는다면 130불을 벌어도되는것입니다.

1년=365일=12개월=52주 2주빼고 50주로 기준을 잡으면 주에 2000불을 벌면 댄다는 뜻입니다. 2년으로 기준으로잡으면 1000불만 벌어도 된다는것이죠.

사실 워홀 현실 1주에 1천불버는것은 어려운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방값,기름비,식비,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1천불로는 부족한 가격인것입니다.

방값을 1주일에 180불 식비 아껴서 70불 ,유류등 기타 70불 감안하면 1주일에 340불 로 1340불을 벌어야 1억을 세이빙 할수 있는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생각해야할것은 2년을 기준으로잡냐 1년을 기준으로 잡냐는 생각해야하는것인데요. 340불이 나간다하지만 1주일 기준 340불이기 때문에 1년에 2340불을 번다면 충분히 호주워홀 1억은 가능하다는것입니다.







호주 워홀 1억 평범함은 안돼!


호주 워홀 1억 평범한직장은 안돼!


공장을 다녀서 매주 1340또는 2340불을 번다는것은 불가능하답니다. 왜냐 공장은 쉬는날도 있고 공휴일(연말)이 되면 모든일이 중지되기 때문입니다.

제일좋은 방법은 공장(기존임금)+추가소득을 만드는것이 중요하답니다. 추가소득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많습니다.투잡을 해도 되는것이고 투자를 해도되는것입니다.

우선 설명드릴방법은 공장+투잡 , 시간대비 시급이 안정해진곳입니다.

공장+투잡부터 설명드리면 우선 공장으로 번돈과 새로운일을 구해서 추가로 돈을 더벌어야하는것입니다. 쉬운 예를들자면 남들보다 일찍일어나거나 늦게 자서 청소를 하는것인데요.

사실 유튜브나 페이스북 볼시간에 청소를 하는것이기 때문에 크게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도 그렇게 벌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해봐야할것은 차량 유무입니다. 청소는 시간을 아껴서 사이트를 더잡아야하지만 차가없다면 투잡은 불가능한것입니다. 만약 동료가 차가 있다면 동료와 함께 효율적으로 코스를 짜서 유류비를 쉐어한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은것입니다.

[호주 일자리 정보] - 호주 청소 후기,꿀팁

위 글을 읽으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렇다면 시간대비 시급이 정해지지 않은돈은 무엇일까요? 쉽게생각하면 내가 한만큼 돈을 버는것입니다.

크게 예로들면 농장이 있습니다. 농장이 좋다는것은 아니고 설명을드리는것입니다.말도많고 탈도많은 카불처 딸기농장에서 내가 일하는시간에 140kg를 땃다고 가정하면 1kg 2불만 받아도 280불을 버는것입니다. 당연히 공장보다 많은돈을 벌수있는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능력제입니다.

농장,청소를 크게 예로들수있는데 청소는 위에글을 읽어보신다면 이해될것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청소는 시급이 15불 정해저있지만 빨리끝내면 그냥 가면 되는것입니다. 당연히 한명보단 2명이 효율적이며 2명이라해서 2배가 아니라 2~3배는 효율이 나는것입니다. 2시간짜리 일로 청소를 15불 받는다고 가정하면 그 청소잡은 30불을 벌수있는 잡인것입니다.

하지만 2시간 짜리일을 한시간만에 끝내버리면 1시간 시급은 30불이되는것입니다. 이해 되셨죠?

청소 좋은 잡을 구하는 방법은 위에 다 정리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주 워홀 1억 투자


워홀 투자가 가능할까?


충분히 가능합니다. 사실 위에 방법들을 활용하면서 투자까지 한다면 매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누가 알려주는 사람이 있어야하지만 알려주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적어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아는 투자는 크게 2가지있습니다. 부동산에 투자를 하고, 기업에 투자를 하는 주식이 있습니다.

호주 부동산투자는 우리나라보다 수익을 더 거둘수있는 호주 쉐어하우스가 있습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한집을 내가 한달에 1000불을 주고 월세로 빌리는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같이 살사람을 몇명 구해서 1000불이상의 수입을 내면 되는것입니다.

달에 1000불집을 빌리고 달에 쉐어비로 2000불을 벌었다면 1000불을 번것입니다. 당연히 말로는 쉽지만 돈을 벌기위해선 끊임없이 투자하고 공부해야합니다.

부동산에 매일 가서 좋은 집이 나왔는지 확인하고 그집에서 최대살수 있는 인원은 얼마나 되는지 견적을 짜보고 집 컨디션은 어느정도인지 생각해보고 그 지역에 쉐어하우스가 많이 없는 곳은 어디있는지 생각해보면 답이 나온것입니다.

월세를 내는것이니 당연히 집세가 적은 시골이지만 일자리 수요가 많은곳이면 훨씬 좋겠지요?

또한 주식투자입니다. 당연히 단기로 수입을 내기는 매우 어렵지만 1년이나 2년을 투자한다고 생각해보면 충분히 많은 수입을 거둘수있습니다.

주가상승뿐만아니라 지금같은 코로나 시기에 공포와 경제위기가 와서 주가가 낮을때 사고 회복했을때 팔면 그만큼 주가차익+배당금 까지 얻을수있는것입니다.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주식 배당금 높은 주식 BEST

주식투자를 무섭고 도박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있지만 금융문맹은 전염병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식투자로 돈을 잃는사람들을 보면 어떤회사인지,어떤기업인지,주 매출은 어떻게되는지 모르는사람이 태반입니다. 이것은 투자가 아니라 투기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우리가 호주 워홀로 1억을 벌고싶어하지만 우리보다 더 돈을 벌고싶어하는 기업에 투자하는것은 당연히 1억을 벌기위해선 좋은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세는 인터넷이 발달해서 호주 워홀 현실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아젔습니다. 사람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경험은 다르겠지만 실패한 경험을 읽어보고 그렇게 안움직이는것도 성공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실패한 방법을 보고 따라간다면 당연히 실패는 따라오는것입니다. 남들과 다른 방법으로 1억을 벌고자하면 저는 한국보다 훨씬 벌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위에 방법들은 모두가 알고있는 방법입니다.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