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이민 491비자 간략 설명

천 모모 발행일 : 2020-02-25
반응형

이번에 호주에서 새로 신설된 비자입니다. 이름은 491비자로써 호주이민과 관련이 있는 비자입니다.

우선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기존에 있던 489 지방점수제와 기본조건은 같지만 조금 완화된 비자라고 볼수있습니다.

2019년 11월 16일부터 호주 정부에서 새로운 지방비자3가지중 하나인데 489 비자가 페지되면 그거에 맞게 대체되면서 시행하는 비자라고 볼수있답니다.

호주 491비자는 우선 기술이민(general skilled migration)에 해다오디는 점수제 이민입니다.

해당되는 점수를 충족 시키고 이민성에 제출하면 점수가 높은 순으로부터 초청을 받는것입니다.

기존에 존재하던 489 비자와는 다른점이 있다면 외곽지역에서 3년이상 거주 ,근무를 해야만한답니다.





호주 이민 491비자 간략설명


기존 489 지방  점수제 비자 프로그램과 기본조건은 똑같지만 지방지역이 넓어젔으며 미묘하게 몇가지 점수를 더할수 있으며 훨씬 편해짐

45세 미만만 가능하며 점수는 65점 이상 받아야하며 ,주정부 스폰서를 받거나 지방 지역 거주하는 4촌이내의 친인척 스폰서가 필요함(4촌 기준은 잘 모르겠음)

스폰서 종류에 따라서 가능한 직종군이 달라짐 (예를들어 친인척 스폰서는 MLTSSL, 주정부 스폰서는 별도의 명단을 봐야하며 이것또한 주마다 다름

추가로 점수를 얻을수 있는 방법이 적용됨

싱글은 무조건 10점 추가 , 배우자 아이엘츠 6.0 전영역 이상일 경우 5점 추가

주정부스폰서 혹은 친척 스폰서일 경우 기존 10점에서 15점으로 점수 인상

491비자 승인 기간 5년 기존에는 489 비자는 4년 1년늘었음

491 비자만으로도 호주 정부 의료보험 MEDICARE 가입가능하게 바뀜

491 비자에서 영주권 전환하려면 해당지역 3년 이상 거주해야함

각 주정부마다 요구하는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사는 지역은 이민성에 들어가서 정확한 정보를 보길 바람

지방지역은 매우 넓어젔으며 시드니,멜버른,브리즈번 제외하고 전지역이 해당된다고 함

매우 넓어젔다고 볼수있는것이 퍼스나,애들레이드,골드코스트,뉴캐슬 이런데도 모두 가능하다고 함

쉽게 설명하자면 많은 한국인들이 주정부 스폰서를 받아서 65점 이상 만들수 있으며 더욱 쉬워젔고 SKILLED WORK REGIONAL VISA(491비자)를 도전해볼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볼수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그전보다는 훨씬 편해젔으나 하나 까다로운건 주정부마다 심사조건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주는 꼭 상황에 맞춰서 될지 안될지 판단하고 어떤곳이 유리할지도 판단해야하는 상당한 시간을 써야하는 이민법입니다.

우선 호주이민이 점점 완화가 되고 있다는것은 사실로 밝혀젔습니다.

추가로 호주 이민 491비자 직업군은 염소 농장,배우,조종사,고고학자,동종요법사,간호사,목수, 등 새롭게 실시되는 지방비자에 해당하는 직업군이 결정되었다.






491 비자와 494비자 만든 이유는??


2개의 기술 이민 비자를 포함하고 있는 새로운 지방 비자가 만들어진 이유는 이 두가지 방법을 통해서 영주권을 얻기 위해서는 3년동안 지방에서 거주하며 일을 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비자가 시드니,멜버른,브리즈번의 인구증가를 완화하고 지역 사회가 숙련된 노동자들에 접근할수 있도록 해줄것이라고 만든것입니다.

콜먼 이민장관은 " 호주는 더많은 인력이 필요한 지방 지역의 성장을 촉진하고자 한다"라며 " 이민자들이 최소 3년동안 지방에서 거주하고 일함으로써 그들이 지역 사회에 뿌리내릴수 있도록 장려 한것이다.

즉 이민자들이 지방에 장기적으로 머무르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질것이다" 라고 설명하였습니다.

494비자는 고용주들이 후원한 사람들을 위한 지방 고용주 후원 기술 이민 비자이며

491비자는 주정부의 지명을 받거나 자격을 갖춘 가족구성원이 후원하는 기술 이민자를 위한 지방 주정부 후원 기술 이민 비자라고 볼수있다.

연방 정부는 해당 지방 비자에 총 2만 5000개의 새로운 비자를 선정한다고 하였다.

하지만 이민 전문가들은 새로운 지방 비자가 비자 신청자들에게는 썩 좋은 조건은 아니기 때문에 내키지는 않을것이라고 전망하였다.

하지만 호주에 이민 장관인 콜먼은 새 지방 비자는 대도시에서 이민을 신청하는것보다 훨씬 우선적으로 처리해줄것이며, 더 광범위하게 일자리를 구할수 있을것이라고 발곃ㅆ다고 한다.

호주 이민 491비자 직업군 보러가기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코로나로 인해 입국금지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패스트푸드 할인 모음집

[생활 정보] - 선크림 사용법,선크림 종류 간단 설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