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크림 사용법,선크림 종류 간단 설명

천 모모 발행일 : 2020-01-22
반응형

우리가 생각하느 선크림은 그냥 뜨거운 햇볕을 막을때 사용하는것이 선크림 사용법 이었다면 이때까지 잘못 바르고있었던것입니다.

선크림을 발라도 아예 안탈수는 없지만 우리의 잘못된 사용법 때문에 이때까지 더 탔을수도 있는것이죠.

직업상 선크림을 자주 바르거나 어쩔수없이 선크림을 바르게 된다면 꼭 읽어보셔야합니다. 

이번 글은 선크림 보관법과 유통기한,선크림을 바르지 않는다면,보관법,선크림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 여행을 다녀도 계속 바르게 되는것이 선크림인데 사용법은 알고계셔야 겠죠?







선크림 사용법 , 보관법과 유통기한을 확인하자!


우선 선크림에는 유통기한과 보관법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하지만 선크림에는 안적혀있는것도 많답니다. 그 이유는 선크림은 제조일자로부터 3년이며 개봉후 선크림 통에 인쇄되있는 날짜까지 사용 되거나 개봉 이후에 1년이내 사용을 하셔야합니다.

선크림의 유통기한을 안지켰을 경우 그만큼 선크림의 효과가 떨어진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유통기한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또한 선크림은 햇빛을 막지만 보관할때만큼은 햇빛을 피하고 30도 이하의 온도 보관을 하셔야한답니다.

물놀이를 하면서 뜨거운 자동차 안에 보관하시는분들도 많은데 이럴 경우 선크림의 효과가 떨어질수도 있다는것을 인식하셔야합니다.

또한 해변에 모래사장이나 직사광선이 노출되는곳에 선크림을 방치하면 효과가 떨어질수도 있답니다.







선크림 사용법 , 선크림 종류부터 알고 필요에 맞춰서 발라야한다.


우선 우리는 공통적으로 선크림이라고 부르지만 해외를 나가거나 한국 화장품들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선크림에도 몇가지 종류가 있답니다.

우선 호주같은 태양이 강렬한 나라에서는 크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선크림,선스크린, 선블록 등이 있죠.

특징이 있다면 선스크린과 선크림은 햇빛을 크림이 흡수하여서 피부에 닿지 않게하는것이기 때문에 백탁 현상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피부에 로션처럼 흡수되는 성분이라서 피부에 자극이 쉽게 오는것이 큰 특징입니다.

선블록 같은경우는 햇빛을 아예 반사시켜서 피부를 보호하는것입니다. 이제품은 백탁이 있어서 잘못 바르게 되면 얼굴만 떠다니는 사람을 볼수가 있답니다.

정반대로 피부에 코팅만 씌워주는 역할이라 피부에 자극이 덜하다고 볼수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선로션:크림보다 묽고 로션역활

선밀크:선 플루이드라고 불리우며 선로션보다는 묽고 거의 물이나 마찬가지라고 볼수있어 가볍게 발리는 편

선젤:약간의 점성이 있으며 흔히 사용하는 젤타입 수분크림과 비슷한 느낌임 

선스프레이:보다 편리하게 스프레이 형태로 나오며 손에 덜어서 바르는것이 아니어서 덧바르기 편함 하지만 성능이나 지속력은 떨어질수없음

선미스트: 말그대로 용기에 눌러서 사용하는 분사형 스프레이로 선스프레이와 거의 비슷함 

선스틱:선블록,립글로즈처럼 생긴것이 특징이며 스틱이다보니 바른 부위만 효과가 있음 

선퍼프:용기에 스펀지처럼 퍼프가 달려있어서 두드리면 내용물이 나오는 형태

선쿠션:에어쿠션 용기에 선크림이 묻어있음









선크림 사용법 차단지수 SPF , PA 모르는것이 대부분


우선 어렵게 설명할 필요없이 SPF는 피부노화와 기미,주근깨,일광화상등을 유발하는 자외선 B의 차단지수를 나타나는것입니다.

PA는 피부를 건조하고 검게 만드는 자외선A의 차단지수를 말하는것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SPF의 경우 숫자가 높으면 자외선 차단율이 높고 PA의 경우 +기호가 많아야지만 자외선 차단율이 높은 제품입니다.

SPF30+사용하면 무난하며 햇볕에 크게 노출되거나 오랜시간 노출된다면 SPF50+를 사용하는것이 좋음

자외선UVA:피부를 뚫고 속까지 침투하여 피부노화, 피부암을 일으킴

자외선UVB:피부겉에만 침투하여 피부노화,피부화상,심하면 피부암

자외선UBC:가장 강력하고 치명적인 태양광선이지만 오존층이 막아주고 있음 하지만 지구 온난화로 인해 강해지고 있음







선크림 사용법 재대로 알고 사용하자


우선 설명하기전에 하나더 쉽게 용어를 말하자면 선크림을 물에쓰는 제품은 따로있답니다.

WATER PROOF 물에 들어갔을 경우 방수코팅으로 잘 씻겨 나가지 않으며 99% 방수가 된다고함

WATER RESISTANT 물에 어느정도 저항하는 성분이며 약간의 방수만 되서 완벽하지 않고 물에 씻겨나감(4시간 저항력있음)

우선 선크림을 제대로 바를려면 외출 하기전 20~30분전의발라야한다. 또한 다른 화장품을 덧칠하는것보다 자외선 차단 기능에 집중된 단독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한번 바를때 100원 동전크기만큼은 발라야한다고 한다.

또한 우리는 한번바르면 끝인줄 알지마 땀이나 피부안에서 나오는 노폐물로 씻겨 나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야외활동시에는 2~3시간에 한번씩 덧발라줘야 재대로 자외선을 막을수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