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에이전시 진실

천 모모 발행일 : 2019-09-12
반응형

호주에서 일자리가 안구해지면 슬며시 찾게되는게 호주 에이전시입니다. 보통 에이전시는 한인 에이전시,호주 에이전시가 있는데 어떤곳은 소개비를 받고, 어떤 경우는 꼭 피해야하는 에이전시고 도대체 에이전시는 어떻게 먹고 사는지 우리가 이용을 해도 되는곳인지 설명해볼려고해!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한인 에이전시는 무조건 피해야한다고 하는데 그런점도 알려줄려고해 

특히 호주에 온지 얼마안됬거나 올려고 마음 먹은 사람들은 꼭 읽었으면 좋겠어






에이전시 소개비?


에이전시 마다 다르지만 소개비를 내는곳도 있고 안내는곳도 있습니다. 장단점이 있답니다.

특히 소개비는 한인 에이전시에서 많이 요구하는경우가 있어서 한인 에이전시가 욕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개비는 내야하는건가? 안내도 되는건가? 궁금하신분들 있겠지만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일을 빨리 구하고 싶으면 소개비를 내는게 맞고 천천히 구해도 된다면 소개비를 안내도 되는게 맞습니다.

진짜 일이 급하고 돈이 많아서 이정도 소개비는 괜찮겠다 하시는분들은 소개비를 빨리내고 일을 구하는것이죠.

본인이 정말 돈이 많아서 나는 상관없어 하는 사람들은 돈을 내고 일자리를 빨리 구해서 일을 구하는것이겠죠?

여기서 사람들이 잘못 생각하는것이 있다면 소개비가 1000불이면 일주일 주급들어오면 갚는다고 생각하는것인데 그건 바로 착각입니다. 본인의 방값 사용할돈 제외시키면 대략 400불~500불 세이빙 하는 기간이죠.

그럼 2주 반정도 뒤에 1000불을 세이빙할수 있다는것입니다.





에이전시들은 시급을 떼간다?


에이전시들은 시급을 떼간다고 아는사람들이 많은데 그건 정말 사실이야.

더욱 놀라운것은 불법은 아니야.공장에서 에이전시에게 한 사람 파견당 일정 금액을 지급하고, 에이전시에게 페이를 하는데 중간에 우리의 시급을 가져가는거야

바로 에이전시 파견비가 포함이 되어있기 때문인데 사실 따지자면 우리도 내고 공장도 내는거랑 크게 떼가는것은 아니야 물론 에이전시마다 다르지만...(선을 넘는 에이전시도 있음)






오버타임 시급이 적다?


이 말은 사실이야. 에이전시는 오버타임을 많이하면 에이전시에 우리돈을 조금 많이 가져가게되.

물어봤는데 불법은 아니라고 하더라. 하지만 엄청나게 손해는아니야 따지고 보면 에이전시가 없었다면 일을 못구했을 경우에는...

다만 불법은 공장에서 책정한 시급보다 우리한테 적게 준다면 그건불법이야. 소개비 명목,인덕션비를 요구한다면 그건 불법이야.

왜냐하면 이말은 에이전시비로 그전에 나갔기 때문이지이럴 경우에는 신고가 가능한데 에이전시를 신고하는게 아니라 공장에 신고를 하면되




에이전시 등록방법


에이전시에 등록하고 싶지만 영어르 못해서 등록을 못하는 경우가 있지만 에이전시는 영어가 딱히 필요업성.

다만 에이전시가 일을 구했는데 여기서 인터뷰를 한다면 어느정도 영어로 대화를 하긴해야겠지?

하지만 이것도 운빨인게 영어 못하고 욕만 안하면 붙는 경우도 매우 많아.

에이전시는 등록하는 방법은 바로 에이전시 회사 사이트에 들어가서 등록을 해서 에이전시로 이력서를 보내고 에이전시가 소개해주는 형식이 있고 직접 에이 전시를 찾아가서 등록해야 할 경우가 있어.

결국 에이 전시 회사를 가긴 가야하지만 이때 꼭 필요한건 계좌번호,연금계좌,tfn,여권 이 필요해.

기본적으로 인터뷰를 보더라도 어디사는지? 어떤일을 찾는지 , 어떤 경력이 있는지, 어떤 시간대에 일을 하고싶은지 차가 있는지 ? 이정도만 물어봐.

에이전시에서 일을 구할때는 단기로 할때도 있고 고정으로 공장에 가서 일할 경우도 있는데 그냥 위치와 본인 위치와 가까워서 일을 하고 싶다면 그냥 지정된 장소로 가면되.



에이 전시 장단점


에이전시 장점은 딱 하나야 일을 빨리 구하고 어떻게보면 케어를 받는다는것이 장점이지. 또한 일을 꾸준히 할수 있고 본인의 일이 있다면 2잡까지 가능한것이 가장큰 장점이야. 돈을 계속 쉴틈없이 많은 시급을 벌어갈수 있는거지.

에이전시에서 돈을 떼먹는다고 해도 기본 한인 사장밑에서 일하는것보다는 시급이 훨씬 많기 때문에 나쁜점은 없어.

단점이 있다면 에이전시마다 다르지만 기본 소개비 내는거, 시급에서 돈 떼가고 일이 언제 잡힐지 모른다는 점이 단점이야!

여러분들이 어떤게 좋을지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에이전시를 등록해야 할지 등록 안해야할지 결정을 해야해!

호주에서는 모두 똑같지만 어떤사람은 이런 시스템을 잘이용하는 사람이있고 어떤사람은 좋은걸 알면서도 지원을 못하는사람들이 있어.

선택은 본인이 하는것이니 꼭 참고 하길 바래 . 그리고 블로그에 에이전시라고 검색하면 지원하는 방법도 모조리 나와있으니 참고 하길!

[호주 일자리 정보] - 퍼스 공장 호주 에이전트 이용하기


[호주 일자리 정보] - 퀸즈랜드 베이컨 공장 kingaroy 시급 26

[호주 생활 정보] - 멜버른,골드코스트-인천 직항 비행기 생긴다

[호주 일자리 정보] - 브리즈번근교 케익공장 모닝사이드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불법체류를 한다면?

[해외 여행 정보] - 해외 여행자 보험 체크리스트와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