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청소 후기,꿀팁
호주 청소 한국인이 호주에서 가장많이 하는 직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호주에서는 워킹홀리데이로 온 사람이거나 영주권들도 청소잡을 많이한답니다.
그 이유는 본인이 일 하는거에 비해 많은 고소득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청소도 많은 종류가 있는데 어떤 청소잡을 하느냐에 따라서 소득이 달라진답니다.
본인이 일을 직접 따내서 청소잡을 구하는것이 있고 다른 사람이나 회사에 하청을 받고 일하는것이 있는데 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드리고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직접 구하는 호주 청소 장단점은??
우선 청소잡을 직접 구하게 된다면 매우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야한답니다. 우선 호주 사업자등록번호인 abn을 만들어야하고 본인이 광고를 해서 일을 구해야한답니다.
사실 이게 매우 힘들지만 어떻게 보면 장단점이 뚜렷한 절차라고 볼수있습니다.
흔하게 멜버른은 헬버른이라고 불릴만큼 일자리를 구하기 어렵다고 하지만 또 다른생각으로는 남밑에서 일하는 일자리를 구할빠에 자기가 직접 컨택해서 일자리를 구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어를 유창하게 잘해야하고 일을 매진해야되겠죠?
말은 이렇게 쉽지만 어떤집이나 청소를 따낼때는 엄청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는점을 인지하셔야합니다.
또한 초기비용이 필요하다는것인데 예를들어 카펫청소같이 특정 청소가 필요할때는 기계나 장비가 필요하다는것입니다.
처음하기에는 누가 알려주지도 않고 경험이 없다면 절대로 직접 일을 따내는건 불가능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사실 직접 구하는건 영주권자들이나 정말 경험이 많고 청소를 많이 해보신분들만 가능하다고 보시는게 편합니다.
호주 청소 워홀러들이 하는 청소는??
워홀러들이 청소잡을 한다는것은 우선 남밑에서 하청을 받고 그 하청받은 슈퍼바이저가 고용하는 하청에 하청 청소를 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다는 아니지만 당연히 수수료는 2중으로 떼가니 시급도 천차만별입니다.
어떤청소는 11~20까지 하니 어떤청소가 좋다 딱 분명히 나눠지는 청소잡들이 있답니다.
우선 동네의 햄버거집,펍 이런청소는 대부분 시급이 낮다고 볼수있습니다. 당연히 제일 높은건 상황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호텔청소가 매우 높다고 할수 있답니다.
저같은 경우는 다해본결과 비슷비슷하다고 말할수 있답니다.
그래도 당연히 높은 시급이 좋지만 꿀팁을 알고 있다면 12~14불을 받더라도 본인의 시급을 20불로 올릴수 있답니다.
호텔청소는 우선 위에 슈퍼바이저가 있겠지만 거기서 일하나는 도난과 고장들은 모두 책임을 저야합니다.
물론 시시티비를 다 보고 검사하고 청렴하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만큼 본인이 신경쓸게 많고 딴짓도 잘 못할만큼 매우 빡빡하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호텔 답게 청결을 유지해야하는데 호텔 청소도 정말 종류가 많으니 그런 장단점도 모두 따저봐야합니다.
쉽게말하면 시설관리청소, 공공 시설 청소, 호텔방 청소 등등 매우 많으니 그냥 호텔에서 청소를 하고 싶다면 지원해보고 랜덤으로 주는것을 할수밖에없답니다.
호주 청소 꿀팁!!
우선 제가 말하는 청소는 그냥 일반 청소입니다. 동네 가게에 문닫으면 차로 이동하면서 빈 가게를 청소해주는것이죠.
이런 청소들은 장단점이 있는데 경험이나 요령에 따라서 시간이 단축된다는것입니다.
정말 케바케 라고 말할수 있는데 본인이 좋은 청소잡을 잡는 노하우도 있답니다. 청소에 관심이 있다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청소잡을 할때 슈퍼바이저마다 다르지만 시간 13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리고 햄버거집과 디저트 카페 2개를 청소하는 코스라고 가정을 두겠습니다.
햄버거집은 2시간 짜리 사이트이며 디저트 카페는 1시간 카페 시급 13불x 3시간 39불이 됩니다.
다는 아니지만 청소잡은 대부분 이렇게 계산한답니다. 그리고 이 구역 끝나고 5시간 짜리 펍을 청소해야한다고 가정을 들겠습니다.
하루에 다한다면 13불x3시간 + 13불x 5시간 = 104불입니다. 8시간을 청소해서 말이죠.
하지만 정말 8시간이 걸리냐? 절대아닙니다. 가게마다 다르지만 시간이 오바되는곳도 있고 30분도 안되는 가게들이 매우 많답니다.
이럴 경우 간단하게 설명하면 본인이 빠르고 깨끗하게 청소하면 더빨릴 끝난다는것이죠. 8시간=104불을 6시간=104불로 만드는것입니다.
그렇게 따지면 시급은 13불이지만 실제 시급은 16불이 되는것입니다.
결국 본인이 어떤식으로 빨리하고 청소의 노하우가 있다면 훨씬 빨리끝내고 본인이 시급을 올릴수 있다는것입니다.
세금을 안내고 현금으로 16불을 받는다면 절대로 나쁜 수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청소하는곳이 술을 판매하는곳이면 그곳을 피해라.
그렇다면 어떤 청소가 제일 좋고 나쁠까??
이럴경우 한국과 매우 비슷한 성향을 나타내서 우리도 매우 잘알고 있답니다. 번화가 거리에 가면 술먹는 가게들이 매우 많지요.
호주에서는 이런곳이 바로 클럽이나 펍이라고 볼수있습니다. 펍청소를 5시간 주지만 실제로는8시간 걸려서 빨리끝내는곳도 있답니다.
여기서 청소를 시키는 매니저마저 까다롭다면 최악인 사이트라고 볼수있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술을 먹는 가게는 피해야겠죠??
제일 좋은 곳은 술을 안먹는곳입니다. 바로 햄버거 가게나 카페 같은곳입니다.
특히 카페가 좋은 경우는 너무 더럽게만 안하면 왠만하면 1시간 짜리 20분~30분 안에 끝내는건 충분하다는것입니다.
운만 좋으면 2시간 짜리도 30분만에 끝낼수있는곳이 이런 카페나 음식점입니다.
또한 이런곳에서 청소를 열심히 하다보면 입소문이나서 사이트가 늘어나는데 그러면 매우 좋은 인생이 피게 됩니다.
예를들어서 3곳을 청소해야하는데 합처서 6시간을 주는 사이트라고 가정 해봅시다.
근데 이동 거리는 3분~5분 걸리는곳이면 이런곳은 넉넉히 2시간~3시간이면 충분히 끝낼수 있습니다.
그러면 돈은 현금으로 받지만 시급은 20불도 넘게 받아가는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해보면 자동차는 필수 겠지요??
물론 단점도 있답니다. 정말 어떤 매니저를 만나느냐 어떤 곳을 청소하느냐 밤낮이 바뀌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만 정말 시즌만 타는 농장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느것보다는 확실한 돈을 벌수있고 더욱 안전 적이다라고 말할수 있답니다.
이것으로 호주 청소 후기와 꿀팁을 정리해봤으며 궁금한점은 댓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아 마지막으로 한가지더 꿀팁이 있다면 정말 1시간이 걸리는 청소도 2명이서 하면 절반인 30분 걸리는것이 아니라 15~20분 걸린다는것을 알고 있다면 더욱 많은 돈을 벌수 있다는것을 참고하세요!
[호주 워킹홀리데이] - 호주에서 3개월간 10000불 모으기 프로젝트
[호주 일자리 정보] - 호주 오지잡과 한인잡의 장점과 단점
[호주 일자리 정보] - 호주 오페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best
[호주 일자리 정보] - 호주 좋은 일자리 구하기 호텔 직접 컨택하는 방법
[호주 워킹홀리데이] - 호주 악어농장 후기와 수입,혐오주의
'호주 일자리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바리스타 자격증,월급 정보 (0) | 2020.06.05 |
---|---|
호주 부업 할수있는것들 모두 정리,후기 (0) | 2020.05.14 |
호주 에이전시 진실 (0) | 2019.09.12 |
퀸즈랜드 베이컨 공장 kingaroy 시급 26 (1) | 2019.09.09 |
브리즈번근교 케익공장 모닝사이드 (1) | 2019.09.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