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돈 모으는 방법

천 모모 발행일 : 2019-07-16
반응형

호주 워킹홀리데이는 젊은 사람들에게 많은 기회를 줍니다. 누구에게는 영어를 배울수 있는 기회를 주고 누구에게는 돈을 빨리 모을수있는 존재를 주고 누구에게는 넓은 세계를 보여주는 기회를 줍니다.

하지만 처음 나가는 해외 인지라 경험이 많지 않은 젊은사람들은 실패를 맛보고 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처음갔지만 어떤사람은 영어를 많이 배워서 오고 어떤 사람은 영어를 한마디도 못하고 오는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차이점은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간다고 해도 서로 목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가는 목적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이번에 다룰 포스팅은 돈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나 커뮤니티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이글을 보고 1억을 모을수있는건 아니며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건 아니지만 알고있으면 좋은 방법을 몇개 써볼려고 합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돈 모으는 방법


우선 흔히 알고 있는 외식을 하지말자, 돈을 통장에 넣어서 빼지말자 이런글은 안적겠습니다. 누구나 아는 정보 말고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지 않는 방법만 적을려고 합니다.

아침에 일찍일어나자


정말 부자가 되는건 내가일하는 시간과 돈이 반비례 해야하는것이다. 내가 일을 안해도 돈이 들어와야 부자가 되는것이다.

물론 머리가 좋은 사람들은 이런 방법들을 많이 이용한다. 예를들면 청소 매니저 같은것이다. 관리를 하면서 일은 워커들이 하며 시급마다 작은 수수료를 가져간다.

물론 이것도 조금한 돈이지만 일하는곳이 많을수록 돈은 불어난다. 하지만 현재 호주에서는 벌써 사람이 차있기 마련이다.본인이 영어를 잘하고 회사를 차리는 워홀러도 있겠지만 극소수 라고 본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하냐? 이런 구조를 만들수 없다면 남들보다 일을 많이해야한다.

예를들어 호주에온 목적이 오로지 돈이 라면 남들이 영어공부 할 시간에 돈을 더 벌어야한다는것이다.

그럼 간단하게 방법은 하나이다. 남보다 돈을 더많이 벌려면 일을 더많이 하는 방법 밖에 없다.

그렇다면 잠을 줄이고 유튜브 보는시간을 줄이고 넷플릭스 보는시간을 줄여서 일을 하는 방법밖에 없다.

이글을 보는사람들은 아침에 몇시에 일어나는가? 남들보다 2~3시간 일찍 자고 2~3시간 일찍일어나서 청소를 해서 하루에 50~60불을 더번다면 ? 1년으로 치면 대략18000~20000불이 늘어난다.

우리는 돈을 벌수있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실천을 못할뿐이다. 바로 호주는 낯설기 때문이다.

처음이 어렵지 청소잡을 구하고 새벽에 잠깐일어나서 2~3시간 한다면 피곤은 하겠지만 그만큼 일찍 자면 된다.

그리고 1년후에는 남들보다 2만불 더 가져가는것이다. 같은 1년을 살더라도 돈이 목적이라면 이정도는 더 챙겨가야 하지 않겠는가?

후기 글을 하나 추천하려고 한다. 호주에서 워홀로 달에 8000불 번 썰 

꼭 읽어보시기 바란다. 이사람이 남들보다 돈을 더 많이 번것은 부지런함이다. 그리고 자기는 쉬지만 돈은 꾸준히 벌었기 때문에 남들보다 돈을 더 많이 번것이다.




재활용으로 돈벌기.


캔을 하나씩 넣으면 10센트씩 오른다. 개당 10센트이며 500개를 넣으면 50 달러를 벌수있다.

사실 이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모른다. 

2018년 초반부터 정부에 참여로 시작 된 정책이다. 구글 지도에서 tomra 라 또는 tomra cleanaway 라고 검색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자동으로 본인이 넣어서 하는곳도 있으며 사람이 분류해주는곳도 있다.

tomra 라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어떤 위치에서 분류를 할수 있는지 볼수있다. 물론 퀸즈랜드 써니뱅크 이런곳에서는 무조건 존재한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지금은 퀸즈랜드주와 시드니 주가 할수 있다고 알려저있다.

나중에 따로 포스팅을 할테지만 이방법은 정말 좋은 방법이다. 왜냐? 혼자서 이런 캔을 모은다면 오래걸리겠지만 본인이 쉐어를 하고 있거나 일자리에서 캔을 모아두는 통을 만들어논다면 하루에 적어도 50~60개는 쌓일것이다.

글쓴이가 볼떄는 정말 좋은 방법같다. 예를들어 브리즈번 카불처 딸기농장에서 사람들이 먹는 캔과 병들을 모은다면 하루에 많개는 100개이상 나올것이다.

이걸 혼자 독식한다면 장담컨데 어떤날은 일하는것보다 더많이 벌수있을것이다. 

내 혼자 힘으로 모으는것이 아니라 쉐어생들이나 일자리에 잠깐 만들어서 돈을 버는것이다. 본인이 타일을 한다면 캔을 버리는 쓰레기통을 하나 만들어 놔보자. 일터가 크면 클수록 점점 많이 쌓이며 그 쌓이는 모습으로 돈을 번다는 생각을 하면 흐뭇 할것이다.


호주에서 돈을 벌수있는 방법은 무수히 많지만 조금씩 공개할 생각이다. 왜냐면 하루에 많은걸 공개하면 지루하고 나중에는 쓸수있는글이 많이 없기 때문이다.ㅎㅎ

큰돈은 아니지만 이렇게 작은돈이 1년 365일이 쌓인다면 엄청난돈이 될것입니다. 남들보다 조금 노력해서 돈을 더벌수있다면 이것이야 말로 창조 경제라고 말할수 있지요.

제일 좋은건 호주에서 직접 발품을 팔아서 본인의 일을 하는것이지만 이정도 까지 머리가 좋다면 벌써 성공하신분이겠죠?

하지만 정말 빈곳,사람들이 하기 싫어하는곳에서 무언가를 찾는다면 돈벌 기회가 많은 따라올것입니다.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반값쇼핑 소셜커머스

[호주 여행 정보] - 호주 브리즈번 수영장 추천

[호주 일자리 정보] - 퍼스 공장 호주 에이전트 이용하기

[호주 여행 정보] - 시드니 여행 후회안할 5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