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재활용으로 돈벌기

천 모모 발행일 : 2019-07-17
반응형

호주에서 일하는것말고 큰돈을 벌수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사실 이방법은 호주에 있는사람들도 잘 모르는 방법입니다.

왜냐면 2018년 좋은 시스템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캔과 병을 모아는 직업까지 생기기 시작하였답니다.

호주에서 일자리를 못구하고 새로운 직업을 하고 싶다면 이 일을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부업으로 말이죠.

재활용을 할수 있는 수거대상은 페트평(pet,hdpe)와 유리병, 알루미늄 캔,스틸 ,종이팩 등 150ml 부터 3리터까지 대부분의 음료 용기입니다.

비 수거대상은: 모든 우유 제품을 담았던 용기(두유,아몬드,딸기 우유등) 야채나 과일쥬스 용기,와인이나 술병,1리터 이상의 박스 와인 속에 들어있는 플라스틱 주머니 250ml 이상의 와인 용기, 농축과일 야채 쥬스 및 코디얼 용기입니다.

주의해야할점은 우리가 흔히 먹는 음료수같은것도 재활용이되는데 용량을 압축시킨다고 뭉개거나 구기면 안되는것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할수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재활용 할수있는 지역은 많지만 주로 활성화되있는건 nsw 지역과 퀸즈랜드 지역입니다. 

첫번째로 소개 드릴 시켜드릴 회사는 tomra 라는 회사입니다. 이회사의 장점은 기계화가 되있어서 넣기만하면 10센트가 쌓인다는것이 장점입니다. 

사람을 써서 재활용을 할수도 있으며 본인이 직접 재활용을 할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위치는:https://app.mytomra.com.au/locations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지역에 없다고 해서 포기할 필요없습니다. 한가지 회사가 더있거든요. 그럼 어떻게 하는지 보시죠.

우선 회원가입을 하고 어플을 다운받아서 바코드를  하나 받아야합니다. 물론 무료이며 바코드를 받은다음 기계에 찍기만하면 기계가 작동한답니다. 기계가 아니더라도 사람한테 바코드를 찍어주면 재활용을 시작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움직이는 기계가 있는데 캔을 하나씩 넣으면 오른쪽 화면에 10센트씩 올라간답니다.

이런걸로 언제 모으냐? 하실수 있는분도 계신데 그런분들은 맨 아래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omra는 주로 퀸즈랜드지역과 시드니 지역에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꼭 위치하시고 본인과 가까운 지역을 찾아서 재활용 물품을 많이 모은다음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루 날잡고 하는것이 좋겠죠?




2번째 회사는 containers for change 라는 회사입니다. 하는방법은 똑같이 아이디를 가입한다음 재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주소는:https://www.containersforchange.com.au/where-can-i-return 입니다.

시드니와 퀸즈랜드 지역에 저렇게 많은곳이 존재합니다.

또한 여기는 본인의 포스트코드를 입력하면 가까운지역을 알려주는 좋은 기능도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똑같으며 별로 어려울것은 없습니다. 


또한 이런 회사 말고도 퀸즈랜드 자체에서 도입도딘 캔,병 10센트 돌려받기를 정책이 시행되었습니다.

댓글에 적어놓을 주소들이있는데 여기서 본인의 주변지역을 검색한다음 무인 혹은 유인 수집소에 주면 포인트를 쌓을수있답니다.

댓글에 적어놓은곳들은 브리즈번에 전지역을 모두 적어놨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카불처 지역도 있으며 그와 가까운 모레이필드에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언제 캔을 1개씩 모아서 판매할수 있냐? 궁금해하시는분들을 위해 조금 생각할 필요가 있답니다.


https://www.msn.com/ko-kr/news/world/“쓰레기-판-돈으로-결혼”-재활용-환급제로-돈버는-커플/ar-AABClbt

기사를 보면 결혼 식 비용을 위해 시작하였으며 11월1일부터 시행한 이제도는 일젖ㅇ 기준을 충족하는 재활용 쓰레기를 반납할 경우 10센트 씩 환급해주는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재활용 센터에 따라서 현장에서 현금을 지급하는곳도 있으며 전용 계좌에 포인트로 지급하는곳도 있다고 합니다.

이포인트로 기부도 가능하며 절차에 따라서 현금화도 할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커플은 하루 2시간씩 쓰레기를 주우러 다니기 시작하였고 기부금을 포함해 500만원에 달하는 환급금을 모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5만1455개의 병과 캔을 재활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본인의 노하우를 말하였는데 주로 고속도로나 주요 간선도로에 쓰레기가 많다고 설명하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떠한 노력을 해야하는가 더 심층적으로 파악해야할 일이있다.

사실 조금만 생각한다면 간단한 일이다. 우선 우리끼리만 이정보를 알고있을때 가정을 해야한다.


마찬가지로 이글을 안읽는사람은 방법조차 모르고있다. 그러니 우리가 사는집,우리가 일하는 일터에서 충분히 자연스럽게 재활용을 쌓을수있다.

쉐어생이 적거나 많거나 물을 사먹는곳이 매우 많은데 페트병으로 살떄 하나의 10센트라고 보면된다. 그렇다면 하루에 3사람이 물을 2개씩만 먹어도 하루에 60센트를 벌수있다. 이렇게 30일이면 18불이생긴다.

작은돈이지만 물 말고 음료수,맥주 모두 포함한다면 집에서만 수익을 창출할수 있다.

하지만 일터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만약 농장에서 일한다면 큰 포대를 깔아놓고 메모지에다 캔과 플라스틱만 넣어달라고 하고 공용 부엌에 포대를 또 만든다음 하나 설치해둔다음 매일 음료수를 먹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그 음료수를 먹고 싶어하며 쇼핑데이때 음료수를 구입할 확률을 높일수있다.

그러면 그많은 농장 사람들이 하루에 1개씩만 넣는다해도 단언컨데 본인의 농장에서 하루 일한것보다 많이 돈을 벌수있다.

본인이 타일을 한다해도 마찬가지이다. 큰회사면 많은 사람들과 일을 하게 된다. 포대를 하나 설치해두고 쉬는시간마다 캔으로된 음료수를 먹어보자. 점점 사람들도 마시기 시작할테고 그것은 모조리 돈이 될것이다.

돈벌기 힘들지만 1년동안 꾸준히 한다면 얼마나큰 돈이 벌리고 있을지는 아무도 모를것이다.

꾸준히 한다면 1년동안 일한사람보다 많은 수입을 얻을지도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워킹홀리데이 돈 모으는 방법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반값쇼핑 소셜커머스

[호주 생활 정보] - 호주에서 집을 사려면 해야할일

[호주 일자리 정보] - 호주 일자리 구하기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