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직접 알아낸 2019년 각 호주 은행 이자율

천 모모 발행일 : 2019-03-30
반응형

호주은행은 크게 4가지 은행이 있습니다. 4가지 은행의 적금과 그냥통장 이자율은 알아볼거에요. 은행은 크게 커먼웰스 nab,anz,westpac 이 있습니다. 4가지은행 이자율을 알아봅시다.

우선 알아보시기전에 유의해야할점이 있습니다. 2019년 3월 30일 기준이며 이자율은 적게는 분기,크게는 년수에 따라 달라진다는거에요. 이 글은 제가 직접 검색했으며 적어도 2019년 은행 이자율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호주 워홀러분들이나 호주에 처음 가신분들에게 은행들은 처음 개설했다고 매우 높은 이자율은 주고 있습니다.

확인 하실라면 밑에 글 눌러주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호주 생활 정보] - 호주초기준비 호주은행 계좌 수수료와 이자율 알아보고만들자

 

 

commonwealth bank

호주에서 가장 인기가 많으며 가장 많은 atm 기를 가지고 있다는 커몬웰스입니다.

호주 은행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은행이죠. 아마 지역이동을 많이 하시는 워홀러분들에게는 이은행이 좋은 선택이 될수 있겠습니다.

 

smart access

흔히 그냥 계좌를 만들때 나오는 어플입니다. 계좌 유비지로 4불이 필요하며 한달에 2000불을 입금하면 공짜입니다.

21세에서 24세 까지 1000불만 넣어도 계좌 유지비가 없으며 21세 미만의 학생비자와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면제가 됩니다. 그리고 이 계좌에는 이자가 없습니다.

 

net saver

인터넷 적금이라고 볼수있는 계좌입니다.smart access와 차이점은 자유입출금 적금입니다.   표준 변동 금리는 0.5 % 입니다.

그리고 계좌 적금을 처음 만들었을때 5개월 동안은 2.01% 고정 이자를 주고 있습니다.

 

goal saver

 

호주 은행에서 가장 많다는 goal saver의 이자 내용입니다. 대략 5만불 밑은 1.64퍼 이자가 붙으며

5만불에서 25만불까지는 1.99% 이자율 25만불에서 99만불까지는 2.29%이자가 붙습니다.

백만불이 있다면 이자가 없구요. 위 내용은 보너스 이자율을 말하는 내용입니다. 보너스 이자를 받을려면 매월 최소 200불 이상 입금을 하여야 하며 매월 인출하지 말아야합니다.

 


 

NAB AUSTRALIA BANK

 

 

NAB classic banking

흔히 그냥 사용하는 카드의 계좌입니다. 계좌 유지비가 없어서 호주 은행중 2번째로 워홀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다른 은행에 비해 은행점이 많이 없다는게 단점이나 계좌 수수료가 없으니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는 은행이라고 볼수있습니다.

 

NAB isaver

적금형 계좌입니다. 이계좌도 net saver 처럼 카드로 만들수가 없는 계좌인 인터넷 계좌입니다.

기본계좌비의 수수료는 0.50 % 이며 처음 isaaver 계좌를 개설하고 4개얼동안은 2.05% 받아서 처음 만든뒤 4개월은 2.55%라는 뜻입니다. 예전에 비해 매우 낮아젔지만 그래도 4달 동안은 이자가 높다는 장점 ㅋ

 

 


Australia NewZealand Bank ( ANZ은행입니다)

 

acces select 에서 access basic 비자로 바뀜

이름이 바뀌면서 내용도 많이 바뀌어젔다. 우선 계좌 수수료인 유지비가 0원이 되었다. 원래는 atm 월 6번 무료에 초과시 50센트시 추가 부담되었으나 이제는 아예 공짜로 바뀌었다.

 

online saver

인터넷 적금입니다. 계좌 유지 수수료는 무료 이며 기본적으로 0.5% 이자율이 있습니다. 그리고 계좌 걔설 한지 3개월동안은 1.8% 이자율은 높여줘서 총 2.30% 이자율이 됩니다.

 

 

progress saver

이건 온라인 세이버 보다 이자율이 더욱 강한 적금형 계좌입니다. 기본 이자율은 0.01% 이지만 보너스 이율은 2.39% 총 2.40% 이자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보너스 이자율은 받는 조건은 인출을 하면 안됩니다. 이카드로 인출했으시 1불이 나가며 1불이 나갈경우 보너스 이자를 못받습니다.

 


westpac 은행

 

westpac choice

아마 워홀을 하셨더라고 이런은행이 있었나? 할정도로 이용하는 고객이 적은 편인 은행입니다.

기존에는 수수료가 계좌 유지비가 매우 높았지만 지금은 없어젔습니다. 체크카드 처럼 만들어서 사용하는 계좌이며 이자는 없습니다.

 

westpac esaver

기본 이자율은 0.5%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웨스트팩 계좌를 만들었을때 처음 5달간은 고정이율 2.01%를 주며 총 2.51% 이율을 주고있습니다.

 

westpac bump

 

적금형 계좌입니다. 최대 받을수 있는 이자율은 2.30%이며  기본이자가 1.50% 보너스이자율이 0.8%입니다.

기본이자는 변함이 없으나 보너스 이자율은 나라에 맞춰서 변동됩니다.

 


아마 워킹홀리데이를 가면 어떤 은행을 사용하는지 고민 되실겁니다. 어떤 은행을 사용하는지 자율선택이지만 많은 이율을 받고 싶으신분은 은행을 옮기면서 첫 개설 보너스를 계속 타시는게 좋은 선택이실겁니다.

사실 은행업무를 많이 보지 않기 때문에 한 은행 계좌로 돈을 받으며 계속 적금통장에다 넣는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실제로 가서 은행업무를 보지 않고 인터넷으로 주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계좌 이율을 챙기는건 만들기만 하기 때문에 적금형 계좌를 만들어 놓는것도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예전에 제가 쓴글에비해 전체적으로 이율이 내렸으며 중국의 영향이 큰듯합니다. 아마 당분간은 은행 이자율이 오르지 않고 변동없이 쭈욱 갈거같습니다. 호주 환율도 마찬가지며 예전비해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760원까지 내려갔던 환율이 지금은 800대 초중반에 머물러있으니 환전은 조금 여유롭게 기달리셨다가 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

혹시 한국에서 계좌를 바로 만드시는분들은 밑에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주에서 돈을 모으러 가시는분들이 매우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선택은 본인이 정하는것이지만 보너스로 이율을 탄다면 매우 현명한 선택이 되실것입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 한국에서 커먼웰스 계좌 만들면 유지비1년공짜,계좌개설하는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