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ABN 조회,찾기 ABN피해사례알고 예방하자

천 모모 발행일 : 2019-04-02
반응형

혹시 오주 워킹홀리데이를 오셔서 ABN을 만들으신적이 있나요? ABN은 오스트레일리아 비즈니스 넘버로써 한국의 개인 사업자 등록번호와 똑같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개인이 사업자가 되서 돈을 받는것입니다. " 오 나도 이제 사업을 시작하는건가" 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점점 이를 이용해서 악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끔 이런 사례들어보셨을거에요. ABN을 돈주고 판다 !!!

ABN을 돈주고 판매하면 어떤일이 생기는지 우선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ABN을 돈주고 판매하면 본인이 일을 안해도 그 ABN으로 돈을 받을시 호주세금이 쌓이게 됩니다.

다른건 아니지만 악질 한인 사장들이 워홀러의 ABN을 받아서 세금폭탄을 만드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연히 워홀러 특성상 한국에 가게 되며 이런일을 모르고 있다가 다시 호주에 들어갈때 문제가 생기는것 입니다.

청소잡이나 타일같은 일은 ABN으로 페이를 받는 일이 많아젔습니다. 왜 사기를 당할 위험이 있으면서도 ABN으로 받는것일까요? 바로 시급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ABN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밑에글을 참고해주세요!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ABN의 정의와 장단점에 대해 완벽정리

 

 

 

 

 

우선 ABN으로 사기를 당하였는지? 아니면 ABN을 만든 이력이 있는지 검색해봐야합니다.

https://abr.business.gov.au/ 우선 이사이트에 접속해서 나에 ABN 이있는지 검색해봐야합니다.

 

 

당연히 본인이 만들었다면 본인의 업체이름을 알것이며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알것입니다. 문제는 그 이후입니다.

어떻게 쓰이는지 아셔야합니다. 우선 본인의 ABN 넘버나 ACN 넘버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ACN 전화번호 같은거이며 만들때 본인이 ACN도 만들었는지 아셔야합니다.

ABN이나 ACN번호를 모른다면 본인의 여권상 이름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을 하셔서 활성화가 되고 있는지 멈춰있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위에 사례처럼 그냥 대놓고 하면 차라리 다행이지만 한국에 갔다는걸 이용해서 몰래 넣어버리는 사장도 있습니다.

그래서 꼭 워킹홀리데이가 끝나서 한국으로 귀국을 선택하셨다면 ABN을 닫고 가야합니다.

세무사나 한인 세무회사를 찾아가도 ABN을 닫는건 쉬운문제이니 돈을 조금 쓰시더라도 ABN을 닫는것이 속편하게 귀국하는 방법중 하나일것입니다.

 

 

 

나는 예전에 만들었는데 세금을 넣었는지 너무 궁금하다...

예전에 ABN을 만들었지만 세금을 넣었는지 안넣었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확인하고 싶다... 하시는분들을 위해 적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조회를 할려면 본인의 호주 ABN 조회를 하셔야합니다. 자기 ABN을 가지고 ATO에 직접 전화하셔야합니다. 전화한뒤 본인 ATO INCOME 을 알고싶어서 전화했다고 하면 내역을 간단하게 볼수있습니다.

본인이 영어를 다 잊어버렸거나 영어를 못할경우는 한인 세무 회사를 찾아야합니다. 거기서 간단히 조회를 할수 있습니다.

돈이 약간들수있으나 너무 찜찜하다면 조회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끔 공짜로 조회해주는곳도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열려있다면 ABN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세무 회사에 전화해서 ABN을 닫고 싶다고 말한다음 세금 조회도 해달라 하면 다해줍니다.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늘어나는 악질사례

호주에서 영주권을 바라보면서 생활하고 계신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마 한국과는 조금 다른 여유로운 삶을 위해서 영주권을 목표하신분도 많아지고 있죠.

이런 간절한분들에게 사기를 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간절함을 노리고 접근을 한것이죠.

우선 사장이 ABN을 워홀한테 받은다음 열심히 일해서 2~3년 일하면 영주권을 지원해주겠다 이런식으로 말을 한뒤 세금을 넣고 도망가는것이죠. 더웃긴건 한인사장 자기도 영주권자가 아니면서 말이죠 ㅋㅋㅋ

사실 이런피해를 당하시는분들이 매우 많으실겁니다. 특히 타일 같은 일은 바로 앞에서도 친한척하면서 사기 치는 일이 허다하죠.

하지만 본인이 ABN을 돈주고 판매한것이 아니라면 문제가 될것이없습니다. 피해볼것도 없구요. 본인이 잘못 안했기 때문에 출국금지 이런것도 당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런 피해를 당했다면 바로 주저 하지말고 변호사를 찾아가셔야합니다. 그래서 어떤일인지 자초지종을 설명한뒤 해결을 해야합니다.

혹시 피해를 당했거나 아직 해결 못하신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무료 상담 변호사를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