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써드비자에 대한 궁금점 언제부터 시작일까?

천 모모 발행일 : 2019-03-29
반응형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이제 호주 워홀 세컨비자에 이은 써드비자가 나온다고 합니다. 대충 내용들은 아시겠지만 세컨비자때 6개월을 또 농업,임업,수산업,공장 등에서 6개월을 일하면 1년더 추가연장이 가능해지는 비자입니다.

아마 농장이나 공장만 타시는분들은 엄청난 소식일겁니다. 호주라는 나라가 나랑 잘맞아서 나는 여기서 눌러 붙어서 살고 싶다 하시는분들은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많은 궁금증들이 생깁니다. 이걸 언제부터 6개월을 처주는가에 대한 기준이 명확한게 없다는거죠.

정책은 2019년 7월1일부터 시작인데 그전부터 6개월을 쌓아도 되는건지... 아니면 7월1일부터 6개월을 쌓을수 있는건지 많이 햇갈립니다. 그래서 정리 하였습니다.

 

 

 

 

 

 

우선 우리가 꼭 알아야하는 조건들이 있습니다.

 

호주에서는 한 종사자 밑에서 6개월밖에 일을 못하지 않느냐?

이민성의 대답: 2018년 11월 5일부로 한 고용주 밑에 6개월까지 근무 가능했던 조건이 농업 분야에서 일할 경우 최대 12개월까지 한 고용주 밑에서 일할수 있도록 한다.

 

퍼스트비자 일때 6개월을 한번에 채워도 되는가?

 

써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2019년 7월1일 이후로 세컨비자 기간중 6개월간 일을 해야 신청 가능하다.

이말은 곧 퍼스트 비자일때 3개월을 일을해서 세컨비자를 취득해야하며 세컨비자일때 또 6개월을 일해서 써드비자를 취득 해야 하는 뜻입니다.

 

지금 세컨비자 상태인데 미리 일해서 정책이 시행되는 7월1일날 써드 비자를 신청해도 되는가?

 

워킹홀리데이 3차비자 영사관에서 확인한 확실한 답변

제가 직접 찾은 위에 답변은 주 시드니 총영사관에서 캡쳐해온 내용입니다. 아마 직접 물어봤다고 하니 제일 확실한 답변이 될듯합니다.

영사관에서 확인한 결과 정책이 시행되는 2019년 7월1일 이후에 근무를 해야 일수를 채울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세컨비자가 지금 6개월이 안남았다면 결국 써드비자를 취득 못하는것 입니다.

가장 빨리 3차 비자 신청 자격이 생기는것은 최소 2020년 1월은 되야지 취득할수 있다는것이 결론이죠!

 

 

 

누구 에게는 기회가 되며 누구에게는 관심도 없는 비자가 될것 같은 써드비자입니다. 정말 돈벌려고 농장이나 공장만 타시는분들은 엄청나게 좋은 정책이 되겠죠?ㅎ

하지만 세컨비자를 취득하기 위해 3개월도 정말 힘들게 농장 생활을 하셨던 분들에게는 매우 힘들고 고민 되는 정책일 것입니다.

3차 비자인 써드비자 계산법도 약간 이상한게...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하필 7월1일부터 계산한다고 하는것일까요..

만약 미리  쌓을수 있다면 지금 세컨비자 이신분들중에 써드비자를 취득하실분이 매우 많으실텐데....

정말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비자입니다.

아 그리고 워킹홀리데이가 35세까지 연장된다는 사실이 있다는 소문도 들으셨죠?

그정책도 조만간 한국으로 펼처질거 같습니다. 지금 캐나다 부터 시행중인데 캐나다에서는 크게 동요 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아마 저희가 2~3차쯤 되니 캐나다 다음 한국이 35세까지 늘리는 대상이 될것 같습니다.

정보가 더 궁금하신분은 ?

[호주 워킹홀리데이] - 호주 워킹홀리데이 35세 나이제한 법안을 보고온 정확한 정보해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