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신체검사 받는방법과 유의점

천 모모 발행일 : 2017-11-20
반응형

오늘은 비자 신청의 마지막관문인 신체검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워홀 비자 신청을 모두 완료해서 한결 마음이 놓였다고요?

아직 놓긴 이릅니다. 마지막관문이 남아있기 때문이죠. 그이름은 바로 헬스검사를 마치고 헬스폼을 보내야하는데요.

"나는 영어도 못하고 헬스폼을 어떻게 보낼지도 몰라요 ㅠㅠ" 하시는분들은 이 글 보면 그냥 종결,마무리 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체검사는 비자 신청이후 28일이내에 완료해야 본인 신변에 매우 좋습니다. 혹시 이러시는분들 계실까요? 에라이 호주도 마냥 부딪처야 재미있지 ~ 헬스폼도 그냥 해버리자~ 하시는분들. 헬스폼같은경우는 부딫처봐짜 본인 손해입니다. 신체검사 팁이라면 미리 병원에 문의하고 예약을 하고 가면 남들보다 빠르고 손쉽게 검사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래야 바로 검사를 하고 바로 헬스폼도 보낼수 있습니다.







준비물

준비물은 간단하지만 꼭 신체검사할때 들고가야하는 중요한 물품입니다.

바로 헬스폼,여권,사진한장, 신체검사비용 대략 15만원(5만원짜리도 있음)

위에 준비물이 없을시 병원에 갔다가 헬스폼을 보내러 가야하는게 아니라 집으로 가야합니다. 그리고 다시 와야하죠.

이런 번거러움을 겪기 싫다면 준비물은 꼭 들고갑시다.


헬스폼의 생김새,모양새





아 이런걸 뭐하러 보냐 동네 병원에서 받아야겠다.


하면 오산오산 경기도 오산입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신체검사는 지정병원이 있습니다.꼭 그 지정 병원에서만 검사를 받을수 있습니다.

서울 3곳 부산 1곳으로 총 4곳의 병원에서만 진행할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 받았는데

예약하고 갈려고했는데 그때 호주 워킹홀리데이가 비수기라 그냥 오라 그래서 갔더니 별다른 웨이팅 없이  바로 신체 검사 받을수 있었습니다.

다른 병원도 마찬가지입니다. 새벽 아침일찍 간다면 예약없이도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검사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병원은 HAP ID 를  불러줘야 예약을 해주는곳도 있으니 꼭 적어두도록 합시다. 헬스폼에 다나와있음.


신체검사받을수 있는 지정병원 전화번호와 주소 운영시간






신체검사 


신체검사는 본인의 건강상태를 완벽히 체크해서 갑자기 암이발견되거나 ct 촬영을해서 기계안에 들어가거나 그런검사를 생각한다면 

이것마저 경기도 오산입니다.

정말 기본적인 검사와 신체검사 x레이 찍고 끝입니다. 별 어려운점 없이 간호사분이 이끄는대로 의사선생님의 질문에 대답하고 

행동하면 끝입니다.






헬스폼 보내기


어떻게 보면 제일 중요한 부분일수도 있죠. 특히 영어 못하시는분들이나 아 이메일 쓸때는 어떻게 써야되는건지....?

이러시는분들 이 글을 보는 순간 걱정 끝입니다. 바로 제가 다 해결 해드릴거니 걱정하지마세요.

"호주에 내신체검사 결과를 알아야하니 보내긴 해야하는 어떻게해야하지??" 

이런걱정 하시는분들 걱정 마십쇼. 병원에서 호주로 바로 보내줍니다 ㅋㅋㅋㅋㅋㅋ

저의 경험으로는 1주일 안에 비자 승인이 났으며 중간중간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추가서류를 요청하나 확인만하 시면됩니다.

만약 비자 상태를 메일로 받기 를 체크 안했다면 중간중간 이민성 홈페이지를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됩니다.






그럼 이제 다끝난거니 놀아볼까??


이러는 순간 호주에서 성공하기 힘들어요~ 지피지기 백전백승 이제 워홀에대한 준비를 해야합니다.

바로 만만의 준비 앞서 말했듯이 가자마자 한국으로 귀국하는 사람도 있고 거기서 영주권도 준비하는사람도 잇고 세컨비자로 

1년연장해서 2년을채우고 학생비자로 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사람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제 경험상 첫직장에서 많이 갈리더군요, 어떤사람은 첫직장에서 귀국날짜가 정해지기도 한답니다.

첫직장의 환경과 위치 상태에 따라서 귀국날짜가 빨리 정해지고 늦게 정해지니 이제 해야할건 저의 블로그에서

정보를 야금야금 가져가는 일이 가장 중요한 일이죠.

이왕 호주에 간다면 길게 있으며 경험도쌓고 돈도벌고 성공해서 돌아오고싶지 않으신가요?

그런 미래에대한 투자라고 생각하시고 짧게10분 길면 60분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정보를 모으세요~제 블로그에서~ ㅋ


[호주 워킹홀리데이] - 호주 버스킹 신청방법,벌금내기 싫으면 무작정 하지말자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박싱데이,블랙 프라이데이 기간과 세일목록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자격증,포크리프트 취득할수 있는 사이트,취득법

[호주 생활 정보] - 호주에서 성폭행,폭력 신고하려면 어떻게해야할까?

클릭시 다른정보도 볼수 있으며 검색하시는 부분에 원하시는 정보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