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일자리 분야별 수입과 후기

천 모모 발행일 : 2017-03-02
반응형


호주에 가면 대표적인 호주 일자리에 대해서 수입과 특징 장단점등등 알려드릴건데요

주관적이고 실제로 해봤던 일만 쓸테니 골라서 읽어 보시면 되겠네요 호주에서 유명한? 일만 후기냄겨볼게요 ㅋ

요즘에는 헬조선 헬조선 이러면서 워홀리나 이민을 꿈꾸는 분들이 많으신데 호주로 가실려는분은 많은 도움이되겠네요 ㅋㅋ

1. 수입

2. 장점

3. 단점.

4. 특징..

5. 후기.



1.벽돌


1. 수입                

  매우강함. 처음일한게 일당 160불 이었음 한국돈으로 대략 15만원. 기술이올라갈수록 상승함.


2. 장점  

   힘들만큼 돈이되는 그런직업임 기술이 그렇게 어렵지않았음. 개인적으로.


3. 단점

돈은 많이 되나 날씨영향을 많이받고 매우힘들었음 ㅋㅋ 일단 일당직인데 비나 눈이 오면 일을 못하는게 단점이었음 그래도 돈은쎔.


4. 특징

돈은강하나 날씨영향을 받아서 비나 눈이오면 일을 못함 날씨영향을 받는다는건 더운것도 포함임... 일은 빡센데 더울떄는 두배힘들고

호주인들은 힘들일은 피하는편이라 장래와 미래를 본다면 기계가 나오지 않는 이상 매우 유망직업임.


5.영어실력 유무

 외국인과한다면 필요하겠지만 벽돌공은 충분히 한국인과도 할수있는 직업이고 한국인이 많음.





공장.



1. 수입    

어떤공장을 가냐 수입이 다르지만 수입에대한 과장이나 거짓말은 많이 없는편임.거의주에 600~ 1000불.

한국돈으로 주당 60만원~100만원..


2. 장점 

야외일을 싫어하는사람은 좋음.햇빛을 보는일이 거의없는편이고 페이도 많이받는편임.


3. 단점  

공장도 파트별로 어떤일을하냐에 따라 힘듬정도가 복불복임. 그리고 어떤공장에따라 많이좌우댐,역겨운 공장을 갈수도있고 주사를맞아야만 들어가는공장도 있음.


4. 특징 

복불복이 심한편임 만약 공장을 들어갔다면 어떤파트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수도있음 ㅋㅋ 역겨운일도 있는데 도망치는사람도봄 ㅋ


5.영어실력 유무     

 어느정도는필요해야 좋다고생각함 눈치가 있는사람들은 영어로를 못해도 되는곳이지만 영어를하면 좋은건 분명함






키친핸드



1. 수입 

   시급은 13불에서 21불 한국돈으로 11000원 ~ 2만원 정도함.


2. 장점  

  시티잡임 도시안에서 일을할수있어서 문명을 거꾸로 걸어가는 일은 크게 없고 많이 외롭진 않음.


3. 단점

     방탕하다면 돈이 안벌릴것임 시티안에서 살다보니 돈을 써야대는 유혹이 많이생김.


4. 특징  

 한인잡과 외국인 잡으로 나뉨  ㅋㅋㅋ 한국인잡을하면 돈이낮고 힘들지만 외국인이 운영하는곳을 가면 좀 덜힘들수도 있고 페이도 훨씬셈


5.영어실력 유무 

         한국인잡을하면 영어 거의 필요없음 ㅋㅋㅋㅋㅋ 외국인이 운영하는 일을한다면 일이필요하고 페이도쎈편

쉽게말하면 영어 잘하면 좋은게 키친핸드임 ㅋㅋㅋ






청소



1. 수입  

  얼마냐 일을 많이하고 잔머리가 좋냐에 따라 수입이 달라짐 ㅋㅋㅋㅋㅋ


잔머리가 좋고  센스가 있다면 주 수입이 2천불도 할수있음 한국돈 약 200만원 


2. 장점  

 잔머리고 좋고 센스가 있다면 고수익 가능 하고 상사에대한 스트레스가 없이 혼자나 둘이서만 일할수도 있음. 


3. 단점    

 밤낮이 바뀌는 일이 많음. 잔머리가 얼마냐 좋고 센스에 따라 수입이 매우 커지고 어디를 청소하냐에 따라 일이강도가 쉬울수도있고 어려울수도 있음 ㅋㅋㅋㅋ


4. 특징 

   정보가 생명임 어떤청소가 좋은지 알아야 돈을 많이범 

예를들면 2시간짜리 청소하는곳이지만  1시간만에 끝낼수도 있음 

1시간 에 끝나도 2시간 페이를 받는 형식이라 빨리끝낼수록 좋음 ㅋㅋ

그래서 잔머리나 센스가 좋아야함 

경험이 많을수록 좋다고 이야기할수있음  궁금하면 알려줄수있음 댓글달아주삼

일할떄 사람이 없고 워커들만 하는  청소장소도 있으니 매우 자유도 도 매우 높다고 볼수있음


5.영어실력 유무 

  외국인과도 일해보고 한국인과도 일해봤지만 거의 비슷비슷함 

수입도 비슷하고 받는 스트레스도 비슷비슷함 거의 필요없다고 볼수 있는 직업임.





농장.


해본일은 많음, 바나나,악어농장,망고,멜론,딸기,포도,체리,블루베리 등등 경험이 많음 

1. 수입 

   위에 저렇게 종류가 많듯이 어딜가냐 언제가냐가 중요 수입도 무슨일을 하냐에 따라 달라짐 궁금한사람은 댓글로 달면 알려드림 천차만별이라 할수있음



2. 장점

    외국인친구도 많이 사귈수있고 정말 추억이 많고 재미있음 ㅋㅋㅋ 시기에 맞춰가면 돈도 많이 벌수있음 ㅋㅋ


3. 단점    

 야외일이니 만큼 흑인이 될수도 있음 ㅋㅋㅋ 그리고 농장 가더라도 열매가 없어서 일을 못하고 대기만 할수도있어서 소문이 많이돌음

소문에따라 사람이 움직일 만큼 정보통이 매우 생명임 한달일해도 몇만원 벌수도 있음 잘못하다간 


4. 특징   

시급제가 있고 능력제가 있다.  시급제는 일한시급 만큼 돈을 받는거고 능력제는 내가 열매면 포장이면 포장 한만큼 돈을 받는것이다.

야외일이다 보니 날씨영향을 받고 변수가 많음 시급제라도 열매가 업스면 일을못하는것이고 능력제여도 열매가 없으면 돈을 못버는것이다 

그만큼 천차만별임 농장을 타면서 돈을 많고싶다면   풍량 풍속 자연재해 를 기온 일교차 를 모두 보고 분석해서 가면 좋을것이다

기우제를 할수있는 능력이 있다면 매우좋음 


5.영어실력 유무 

 외국인농장에 일한다면 필요할것이고 한국인농장에 취직할꺼면 영어는 필요없다

하지만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싶다면 영어를 알면좋다. 하지만 농장에는 많은 사랑과 커플들이 난무하다.

그래서 외국인 친구와 친해진다면 영어를 아예못해도 한국으로 돌아갈때는 매우 늘어서 올것이다.ㅋㅋ






타일.




1. 수입

  늎은편이다 심지어 기술이 올라갈수록 돈이 상승해서 하루에 300불 (한국돈 30불) 버는 기술자가 될수도 있다..


2. 장점

   초반돈도 높은편이고 기술이 올라갈수록 일당이 올라가니 미래지향적 직업이 될수가 있다.

그리고 한국과 달리 호주나 해외는 타일이 거의 모든집안에 들어가는편이라 유망성이 보이고 다른나라든 한국에서든 기술이이어서 

일을할수있음 


3. 단점  

쬐금힘든편이고 작업특성상 미세먼지와 먼지를 많이 마실수 있고 사장님이 어떤성격을 가젔냐에 따라 일에 강도가 달라지고 

수입도 달라짐.

결국 엔 사장님에 따라 좋은직업과 나쁜직업으로 많이갈림 ㅋㅋ


4. 특징  

다른직업에 비해 미래지향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해서 장기적으로 한다면 제일좋다고 생각함

기술도 늘어나는 직업이다보니 어디에든 쓸수 있고 페이도 강하고 자유도 도 높은편임 ㅋㅋㅋ

공사판이다 라고 생각할수있지만 호주인들이나 외국인들도 공사하는 작업이 많아서

대부분 공사작업을 하는직종을 가지고있어서 일에대한 귀천이없음 


5.영어실력 유무


타일은 대부분 한국인들이 자리잡았다고 본다. 영어를 아예 못해도 일할수있는 작업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영어를 하면 기술을 더빨리 늘리수있고 장래가 밝아진다고라고 말할수있다. 

예를들면 현장에 가서 사장님이랑 일하면 상관이없지만 혼자 남겨지게 될상황도 많아진다

근데 영어를 못한다면 그럴일을 없을테고 자신보다 기술은없지만 영어를 잘하는사람이 남는다.

왜냐하면 영어를 못하면 제약이 많아지고 기술을 늘릴 기회가 적어진다는점이다..

이건 해본사람만 알겠지만 절대 틀리진 않음.

모든 기술이 직접해봐야 기술이 상승이되고 숙련도가 늘어간다.

하지만 혼자 남아서 사장님이 일을 맡기지 못한다면 그럴 확률이 줄어들것이다..





호주 안에서 거의 이런직종을 하게 될 확율이 높아질거임. ..

잘 새겨듣고 궁금한건 있으면 빨리  물어보셈 기회가 될수도 ..ㅋㅋㅋㅋㅋㅋㅋㅋ

기회를 놓치지마셈 ㅋㅋㅋㅋ


요약하자면 결국엔 영어를 하면 뭐든지 좋고 일도편하게 할수있고 그냥 좋다


어떻게보면 호주가 타지인 만큼 그런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될듯하다..

원하시는 분이 있다면 직업별로 자세히 포스팅해드릴게요..




[호주 워킹홀리데이] - 호주 워킹홀리데이 일자리 관련 용어정리

[호주 워킹홀리데이] - 호주 워홀 돈절약 하며 쇼핑하는 방법

[호주 생활 정보] - 호주에서 병원갈땐 gp먼저 찾아가자!!

[호주 워킹홀리데이] - 호주 렌트 쉐어하우스 구하기 워홀러필독서.

[호주 여행 정보] - 호주 멜버른에 가면 꼭 가봐야할 여행지.



클릭하면 페이지로 이동되니 유용하셨다면 공감버튼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