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교통법과 운전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호주 렌트카 여행

천 모모 발행일 : 2017-03-02
반응형



이번포스팅은 호주 여행이나 호주에서 자동차를 렌트하셔서 돌아 댕기실분들은 위한 포스팅이에요 ㅋㅋㅋ

이민자분들은 저보다 더 많아 아시겠고 차를 살려고하는 워홀러분들도 도움이 많이 되시곘네요


저보다 운전 잘하시는분들은 세상에 수억명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교통법을 말씀드릴건데요 ㅋㅋㅋㅋㅋㅋㅋ 뭐 주차 잘하는법 요런게 아닙니다 ㅋㅋㅋㅋ


일단 많은 사람들도 아시는게 차선이 반대 인것입니다 ..




생각보다 처음운전할떄 익숙하지 않아서 역주행 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정말 인지하고 이곳은 반대다 이곳은 반대다 하면 안 햇갈리게 되는것같아요 ..  저는 역주행 한적은 없었거든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또 햇갈리는게 비보호에요 


한국은 빨간불이어도 비보호가 가능한데요 호주는 무조건 멈춰야해요 ㅋㅋㅋㅋ

그럼 비보호 자회전이 없느냐 ?? 그건아닙니다 

빨간불일떄는 무조건  정지 지만 비보호 좌회전이 허용되는곳이 있습니다 

바로 비보호 표지판이 있을때 가능한이야기인데요 .

표지판을 몰라도 충분히 안헷갈리는게 아예 비보호 좌회전을 하는길이 따로 나있습니다 멀리서도 보이는 길인데요.

직진 차선이랑 좌회전 차선의 도로자체가 다른 것이죠 .오히려 훨씬더 편하다능..ㅋㅋㅋ



우회전신호가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다...


처음들으면 무슨소리지 ?하실수도 잇는데요 큰길이나 이런곳에서는 우회전할수있는 신호가 따로 정해저 있습니다.

그렇지만 작은길에서는 초록불 주황불 빨간불 밖에없는데요 그렇다고 우회전을 못하는게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

어떻게 하는거냐면 초록불이되었을때 반대에서 오는 직진차량이 없다면 그때 바로 우회전을 해야합니다 .ㅋㅋㅋㅋㅋ 빨간불이 됬을때 간다면은 바로 벌금 폭탄이거나 차량사고까지 날수가 있겠죠 ??



벌금 ...


호주는 벌금의 나라입니다 . 모든 벌금이 엄청 강하죠 면허증이 없다면 거의 100만원 가량 벌금을 내야합니다.ㅋㅋㅋㅋ

또한 스쿨존  입니다 한국으로치면 학교앞인데요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표지판을 보고 속도를 맞춰서가야합니다..

한국과 똑같이 학교 갈시간이랑 학교 끝날시간입니다 도로 제한속도를 안맞추면 벌금이 강력합니다.


또한 주차, 신호위반,제한속도 위반 . 일단 기본 10만원 넘는 금액입니다.. 저같은경우는 벌금을 낸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ㅋㅋㅋ


안전벨트.그리고 도로위에 주차할때 도로가는길 쪽으로 주차를 해야합니다

만약에 반대로한다면 바로 벌금입니다 ㅋㅋㅋㅋㅋ 주차표지판에대해 알아볼게요


표지판이 없다면 주차를 해도됩니다 ..

그리고 빨간색 표지판. 은 그냥 되면 안된다는 뜻이고요 

초록색 p 로 되있는건 2p 면 2시간 파킹 가능 4p 면  4시간 파킹 가능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표지판에 티켓이나 meter 써있는곳은 유료 주차장이니 주변을 살펴보면 무인 주차 시스템이 있을겁니다.거기서 돈을 지불하고 티켓을 자동차안에다 잘보이게 놓아야 벌금 을 피할수가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주차를하더라도 바퀴가 흰선을 넘는다면 그것도 딱지입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라운드 어바웃


호주는 라운드 어바웃이란게 있습니다 .. 한국말로치자면 ,,,,,음...... 둥근 교차로 라고 봐야겠죠 ???

교차로 이지만 신호등이 없고 원 모양으로 되있습니다 신호등이 없기때문에 언제가야하냐 ? 궁금하시곘쬬???


일단 정지를 하셨다면 무조건 오른쪽을 보고 가면됩니다 오른쪽을 보고 차량이지나가면 멈춰서 가고 차량이 안온다 하면은 그때 빨리 가셔야합니다..


눈치로 운전하는거죠 ㅋㅋㅋㅋㅋㅋㅋ 상대가 봤을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대도 오른쪽을 보고 운전하니 나의 시선에 좌측은 제가더 우선권이 있는겁니다 .ㅋㅋㅋ


그리고 톨비입니다 

호주는 톨이 참 빠릅니다.. 워낙 길이 넓고 크기 때문이죠 ㅋㅋㅋㅋㅋ 무료 고속도로 도 있지만 유료도있습니다.

나뉘는 기준은 고속도록 개설 이후 톨로인한 수입이 만들떄 돈만큼 쌓이면 그때는 무료가된다하네요..ㅋㅋㅋㅋㅋㅋ

e- toll 이라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하나만드시고 차에 부착하시면 자동으로 돈이 빠저 나가는 시스템입니다..

이런것을 안만들고 그냥 들어갈수는 잇지만 벌금을 내야합니다. 직접 톨비를 내면되지만 거의 재때 톨비를 못내서 벌금을 많이 내시죠 ㅋㅋㅋ


그리고 직접갈려면 귀찮습니다...ㅋㅋㅋㅋㅋ


모두 운전조심하세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