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돈모으기 팁

천 모모 발행일 : 2019-09-18
반응형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갈때는 목표를 가지고 가겠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선 계획이 필요합니다.

계획을 짜기 전에 이러한 팁을 조금만 알고 있다면 충분히 돈을 많이 모을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호주에서 3달안에 10000불을 모을수 있는 세이빙 팁을 드릴려고 합니다.

호주에 온지 얼마 안됬다면 모르지만 호주에 온지 꾀 대신분은 알고 있는 꿀팁을 드릴려고 합니다.

기본 생활비만 줄여도 충분히 돈을 많이 모을수 있는 사실!!!

물론 어느정도 수입이 있어야겠지만 수입이 없으신분들은 충분히 돈 절약을 할수 있답니다.





통신비를 줄이자.


한국에서는 무조건 호주로치면 플랜을 많이써서 한국인분들이 호주에서 플랜 요금제를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거의 호주에 있으신분들 많이 물어보면 30~40불 정도 사용하고 있으신분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무조건 플랜만골 프리페이드로 한달한달 부족한만큼 5불씩 충전해서 썼는데 진짜 적게는 10불도 안나올때도 있답니다.

호주 워홀러 특성상 전화받는 직업도 많이 없고 전화올때,할때도 그리 많지 않답니다. 

그리고 처음들어보는 통신사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엄청 많이 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정보는 콜스같은곳에 가서 책자를 뒤지다보면 정보를 얻을수 있답니다.







쇼핑을 줄이자.


호주에서 쇼핑만 줄여도 정말 돈을 많이 모을수 있답니다.하지만 본인이 사는 집 주변에 쇼핑센터가 있다면 정말 돈을 모으기가 매우 힘들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집주변에 3~4개의 쇼핑 센터가 있었는데 정말 이때는 돈모으기가 매우 힘들더군요.

제가 일끝나고 저의 움직임을 살펴봤는데 심심하면 무조건 쇼핑 센터에 일단 가서 구경하고 먹기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생각한게 쇼핑을 줄이는거였어요. 쇼핑은 정말 많지만 제일 많이 돈쓴곳이 울월스였어요.

심심하면 울월스가서 구경하면서 이것저것 사고 중국인 마트에서 신기한 물건 사게되고...

그래서 생각한것이 돈을 세이빙 통장에 다 넣어놓기로 하고 주에 몇불만 사용하기로 했어요. 아니면 정말 일주일치를 한번에 사서 아예 마트에 눈도 안돌리던가..






집을 잘구하자.


집값은 어쩔수없이 나갈수 밖에 없지만 줄일수 있답니다. 예를들면 집값을 줄일수는 없겠지만 일하는곳과 집이 멀지 않게 버스나 트레인을 안타게 주변에 구하는 방법을 쓰는거죠.

또한 렌트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본인이 부동산에서 집을 렌트해서 사람들을 구해서 돈을 더 벌수도 있답니다.

또한 쉐어하우스 말고 저렴한 집에 에어비엔비로 들어가서 집주인과 합의해서 장기적으로 살테니 조금만 깎아달라고 하면 충분히 쉐어하우스보다 훨씬 저렴하게 살수 도 있답니다.






외식을 줄이자.


호주의 물가는 한국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처음오시는분들에게 한국보다 비싸다고 많이 알려저있지만 실상은 마트가면 한국보다 훨씬 저렴하게 식품을 구입할수가 있답니다.

하지만 호주가 한국보다 훠얼씬 비싼게 있는데 바로 외식비입니다. 

외식 좋아하고 맛있는거 좋아하면 절대 세이빙할수가 없답니다. 외식은 정말 한달에 한번씩만 한다거나 안하는게 가장 좋답니다.



이렇게만 조금씩 줄여도 한달기준 정말 많은 돈을 줄일수가 있답니다. 특히 한달이 점점 쌓여서 1년이 된다면 귀국할떄 어디든 편하게 갈수있는 여행경비를 마련할수가 있답니다.

물론 호주에서 이것저것 먹어보는것도 하나의 경험이지만 정말 나중에 돈을 모아서 사용한다해도 먹을수 있고 구매할수 있는것들입니다.

어떤 물건이나 음식을 구매할때 정말 나에게 필요한지 본다면 구매를 해야할지, 꼭 해야하는것인지 답이 나올것입니다.

그리고 조만간 3달간 1만불 모으기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해주세요!

[생활 정보] - 영어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해외서 운전 가능

[호주 생활 정보] - 호주에서 아플때는 바로 병원에 못간다?

[호주 일자리 정보] - 호주 에이전시 진실

[호주 일자리 정보] - 퀸즈랜드 베이컨 공장 kingaroy 시급 26

[호주 생활 정보] - 멜버른,골드코스트-인천 직항 비행기 생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