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여자가 할수 있는 꿀직업

천 모모 발행일 : 2019-04-02
반응형

학교 방학이나 졸업을 하게 된다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건 여행과 잠깐의 휴식일겁니다. 사실 그전에 워킹홀리데이를 간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매우 많죠.

특히 대학교 방학때 잠깐 휴학하고 워킹홀리데이를 가려고 하시는분들도 매우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갈려고 하시는분들중에 여자이신분이 하실수 있는 직업이 뭐가있으며 꿀직업은 무엇인지 준비해봤습니다.

우선 흔히 사람들이 많이 알고있는 키친핸드 같은 직종은 빼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글을 읽으실때 참고하시면 좋은게 한국에서 여성이 충분히 할수 있는 직업은 빼고 설명드리겠습니다.

 

 

 

 

 

 

 

농장,공장

우선 농장이나 공장은 남성분들이 일구하기 유리한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수 도있습니다. 하지만 호주는 그만큼 농장과 공장이 발달 해있으면서 남녀차별이 없는 나라중에 하나입니다.

제 후기로는 농장에 갔는데 어떤 일본 여자가 그농장의 탑픽커였습니다. 픽커라면 열매를 따는 그런 사람들입니다.

시급으로 받는것이 아니라 본인이 한만큼 받는것이 었는데 하루에 300~400불정도 벌어갔습니다. 당연히 그 지역에서 유명한 사람이 되었구요. 특히 농장은 정말 본인이 하기나름이라 체력에 자신이 있다거나 금세 지치지 않는 체력을 가지고 있다면 농장 같은곳에서 돈을 버는것도 좋은일입니다.

그리고 체력에 자신이 없다 하여도 처음에는 힘들다가 정말 2~3년 동안 농장에만 계시는 여성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분들은 적응을 하고 나중에 책임자 역활까지 수행하면서 상상도 못하는 돈을 벌더라구요.

그리고 공장입니다. 흔히 많은사람들이 알고 있는 고기공장이나 닭공장 같은거 제외 하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다윈에 있는 박스 공장에서 일한적이 있는데 기본시급이 21불이며 오후에 일하게 되면 시급이 24불까지 올라가고 주말에는 주말수당 2배 붙여서 51불 까지 올라갔습니다.

박스라 그래서 힘들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정말 박스를 만드는 회사이며 박스를 넣고 본드알을 넣으면 끝나는 작업입니다.

거기에서 일할때 남자보다 먼저 그농장에서 일한 사람부터 일 가능하냐고 묻더군요? 정말 일도 안힘들고 특히 불량품이 나온 박스들은 손수 본드로 붙이는일이 있는데 그건 거의 무조건 여성분이 하셨습니다.

이유는 남성분은 꼼꼼히 못하고 본드가 삐저 나온다는 이유로 여성을 일 시켰습니다.

당연히 그분이 그주에 1800불 정도 벌어가셨구요. 이러한 정보만 있다면 여성분들도 충분히 돈 많이 버는 일은 농장과 공장이 좋습니다.

 

 

 

타일

호주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한다는 타일입니다. 타일도 여자가 할수 있나?? 하시는분들도 많지만 여자가 잘하는 일이 있습니다. 타일을 붙이거나 자르거나 이런일을 하는것이 아닌 이런 작업들이 끝나고 마무리 작업으로 타일과 타일사이에 그라우트 라는 일을 해야하는데 꼼꼼하단 이유로 여자를 많이 뽑습니다.

페이도 섭섭치 않게 받으며 타일같은 직종은 실력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받는 돈이 높아지는것이 장점인 직업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있하고 있을때를 잠깐 말씀드리자면..

호주 워킹홀리데이 여자가 와서 학생비자까지 연장해서 일을 하시는분이 계신데 이분이 하루일당 260불이었습니다.

그리고 타일 같은곳에 메카는 시드니인데 여기서 아주머니들 그라우트하는거 보면 그냥 신의경지입니다.

그리고 페이는 여러분이 상상하는 이상입니다. 300불? 1.5배는 더받아갑니다. 아주머니들 정말 빠르고 왠만한 남자보다 빠르고 꼼꼼합니다.

기술과 할 의지가 있다면 타일 그라우트도 하나의 좋은 직업이 될수 있습니다.

 

 


 

 

 

실리콘,방수

호주 공사 하는 작업장에 가면 일하고 계시는 서양인 외국인들이 정말 많습니다. 여성 페인터 분들도 있고 여성 실리콘도 있습니다.

실리콘과 방수작업은 어떤일을 할까?? 실리콘은 변기같은 물건과 벽이 닿을때 공간이 뜨지 않고 물이 안들어가게 벌어진틈을 실리콘을 쏴주는 역활을 합니다.

일의 강도는 매우 쉬우며 딱히 어렵지 않습니다. 한국분들도 이런일을 많이 하시는데 돈도 엄청 많이 받으시는분들도 많고 나중에 이일로 영주권까지 받으시는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방수는 이제 베란다 같은곳에 타일을 깔기전에 방수작업을 미리 하는것입니다. 물이 세면 안되니깐 바닥에 방수작업을하고 그위에 땅을 깐다음 또 방수를 하는것입니다.

딱히 어려운것도 없으며 그냥 꼼꼼하면 됩니다. 어차피 기술은 알려줄테고 본인이 숙련시키면 됩니다.

남들은 모르지만 할 사람은 다 하고 있다는 그직업입니다.

 

 


 

 

 

주류 판매하는 서빙

주류를 판매한다고 해서 유흥을 이야기 하는것이 아닙니다 ㅋ

호주는 주류를 판매할려면 주류 자격증이 있어야합니다. 이 시험을 보고 자격증을 따야하지만 일반 가게에서 술을 판매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호주는 byo음식점이 있습니다. 바로 주류를 너네가 가져와라 이런뜻인 가게입니다.

하지만 이런 주류판매 자격증이 있다고 하면 본인은 남들보다 일을 구할 확률이 매우 높아지는것입니다.

당연히 이런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뽑는 가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일 연계도 받을수 있는것이구요.

[호주 생활 정보] - 호주 멜버른 RSA 자격증 취득 하는법과 일 연계하는방법

주류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과 일을 연계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적어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갬블러

이건 정말 영어만 잘하고 직업만 구한다면 최고의 직업임을 분명할것입니다.

이것도 위에 처럼 자격증을 따야합니다. 바로 rcg 자격증입니다. 이 자격증이 있다면 바 나 카지노에서 일을 할수가 있습니다.

우선 호주에서 갬블러로 일을 하게 된다는것은 매우 행운입니다. 그이유는 우선 시급이 매우 높습니다. 적어도 호주 기본 시급이며 추가로 작업할시 50불까지 늘어나는 마술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수입이 더생기는거죠. 그건 바로 팁(tip) 입니다!!!!

과장 조금해서 어떤날은 시급으로 번돈보다 팁이 많은 직업중 하나입니다. 그날 어떤 손님이 운좋으면 그냥 tip 공짜로 받는것입니다.

갬블러 자격증인 rcg를 취득할려면 usi 학생번호가 있어야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호주 워킹홀리데이 천모모 검색창에 usi 라고 검색하시면 사진으로 하나하나 만드는방법이 적혀있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신호수

생소할수도 있는 직업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큰 공사를 진행할때 차를 어디로 지나가게 안내하며 조심히 운전하라 이런표지판을 서있는 직업입니다.바로 교통 통제원인거죠.

이런일을 한다고 무시 받나..?? 전혀 아닙니다. 이분들의 연봉은 1억이 넘습니다. 그리고 호주에서는 공사쪽에서 일하는 직업을 높여주면 높여주지 절대 하대 하지 않습니다.

우선 이 직업은 장점이 매우 많습니다. 지금 호주는 건설경기 호황으로 일자리가 매우 많습니다.

이때 cfmeu(호주 노조원) 유니온 단체에 가입해서 일자리를 구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기본시급22불+ 현장수단 4불+ 집과 머는곳에 떨어저서 일하면 45불 교통수단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10시간 이상을 일하게 되면 현재시급이 2배를 더줍니다.

이렇게 까지 돈을 많이 주는 이유는 비가오든 눈이 와도 맞아야 하며 온종일 밖에 서있고 지나 가는 사람들한테 괴롭힘도 많이 당한다고 합니다.

근데 정말 아무도 아는 체도 안하고 무시도 안합니다.(경험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