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비자 거절시 대응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천 모모 발행일 : 2019-02-21
반응형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 비자이후에 1년을 연장할수 있는 세컨비자를 신청할경우에는 꼭 호주안에 체류 하고 있어야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을 모르기 때문에 해외인 다른 나라에서 잠깐 쉬고있다가 거절 당하는 사례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물론 언제까지 호주로 돌아오라는 레터를 보내고 언제까지 호주로 귀국하겠다고 자료를 제출 하면 된다고 하지만 항공권 스캐너를 자료로 제출했다가 세컨비자가 거절 대는 상황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경우 어떻게해야할지 몰라서 호주에 입국을 못하는 상황까지 나오죠. 이럴때!! 바로 해결방법을 알려주는 포스팅입니다.

이러한 정보는 주호주 대사관에서 정보를 얻었으며 많이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비자가 거절된 다양한 사유가 있겠지만 호주 이민부의 실수나 잘못된 판단으로 부당한 결과가 나왔다고 할시에만 항소할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첫번쨰 방법: MRT(Migration review tribunal) 에 제소하는 방법입니다.

-호주 법원에서 비자 거절 건에 대해서 재심을 요청할수 있습니다. 물론 세컨비자 말고도 다른 비자가 거절당했을시에 신청이 가능하며 가격이 매우 비싼 편입니다. 신청비 자체는 호주돈으로 대략1,673불이 필요하며 만약 제심을 하였는데 비자가 승인된다며 50% 금액은 환불 받을수있습니다. 가격이 매우 비싼만큼 신경도 잘써주는 편이며 본인이 타당하다고 생각들면 거의 비자 승인을 시켜 주는 비싸고 믿음직한 방법입니다.

http://www.mrt-rrt.gov.au/

 

 


 

두번째 방법: 다시 세컨비자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세컨비자가 거절 되었을 경우에 할수 있는 방법이며 거절된 비자를 다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당연히 신청비는 세컨비자 신청 가격인 420불이 필요하며 필요할경우에는 신체검사를 다시 실시 할수도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세컨비자의 신청이 거절된 당시에는 첫번쨰 비자가 만료되었고 현재 호주에 있는 경우에는 재신청이 불가능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 또한 본인이 타당하게 거절 당했을 경우에만 가능한 사실이며 거절되었다고 무작정 세컨비자를 다시신청하지 말고 이민성에 레터를 보내서 왜 거절되었는지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세컨비자 신청 당시에 해외에 있는건 타당한 이유가 안됩니다!!

당연히 타당한 이유라면 두번째 방법이 가격도 저렴하고 좋은 방법이 될수 있겠네요.


 

호주 학생비자 거절 당했을 경우

 

요즘들어 호주에서는 한국인들의 학생비자가 자주 거절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학생비자를 심사하는곳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바로 캐나다 오타와 high commission 에서 심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왜 호주 학생비자인데 캐나다에서 심사를 하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호주로 유학오는 수많은 나라가 있는데 그많은 사람들은 호주 이민성에서 다 관리하지 못하니 동사무소 마냥 나라별로 심사기관을 묶어논것입니다.

최근들어 호주학생비자 심사기준으로는 납득이 안될만큼 수많은 거절 사례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교육과 문화가 다르니 이해와 납득이 안가는 기준으로 거절을 시키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학생비자를 못하는걸까??

 

정답은, 아닙니다 입니다. 학생비자가 거절되었다해도 충분히 학생비자로 호주에서 거주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 호주에서 학생비자를 신청하신분들은 쉽게 합격이 되고 한국에서 학생비자를 신청하신분들은 거절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방법은 호주로 입국후 학생비자를 신청하는겁니다 . 호주 여행비자인 (ETA비자) 로 들어와서 학생비자를 신청하게 되면 비자 심사 기관이 달라저서 심사가 쉬워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호주안에서 신청한다 해도 무조건 적으로 승인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거절될수밖에 없는 명백한 사유(범죄기록 등등 )이 아니라면 대부분 납득시킬수 있으므로 호주에 학생비자로 쉽게 있을수 있게 됩니다.

ETA비자로 들어오게 된뒤 학생비자를 신청하면 ETA비자를 길게 해야하는것 아니냐? 하실수도 있지만 학생비자 신청 기간에는 브릿징 비자가 나오게 되서 학생비자에 대한 결과가 나올때까지 체류를 할수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또한 호주 안에서 비자를 신청하게 된다고 더 까다로운것이 아니라 그냥 인터넷으로 신청하는것이기 때문에 똑같이 쉬운방법중에 하나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