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일자리 와이너리 정보

천 모모 발행일 : 2018-07-08
반응형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가시는분들은 가서 어떤일을 할지 정해야할텐데요. 호주는 정말 직업에 귀천이 없는 나라입니다.

청소부와 공사일을 하면 박수를 처주는 나라입니다. 분명한건 호주에 일자리중에 저희가 모르는 직업이 너무나도 많다는것입니다.

그중에 와이너리라는 직업이있는데 와이너리는 와인을 만드는곳 입니다. 와인을 만드는곳에서 와인을 만들기만 하면 되는것입니다.

호주 일자리중 하나인 와이너리에 대해서 정보와 수입은 얼마정도 되고 근무시간과 근무환경은 어떤지 한번 적어볼려고합니다.









와이너리의 수입은 대량 23~28불 정도합니다. 그리고 휴가기간에 일을 하게되면 일주일에 받는돈이 2000불도 넘게 세이브한다고 하네요.

일주일수입이 1000불 아래로 내려가는일은 거의 없을정도로 호주 워킹홀리데이분들이 가장 꿈꾸고 원하는 직업일 겁니다.

근무시간은 하루 대략8시간정도 근무를 하며 거의 주5~7일정도 일을하는데 일주일을 다할일이 많다고합니다.  물론 주말 수당과 오후 수당 다합치면 시급이 상당하겠죠?



와이너리의 근무강도는 여자도 할수 있을정도로 매우 쉽습니다. 이 일도 힘들면 사실 어떤일도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물론 포지션마다 일의 강도는 다르겠지만 근무8시간중에 절반정도는 휴대폰을 할수 있을정도로 쉽습니다. 어러한 근무환경도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어떤 와이너리라도 그렇게 힘든 근무는 없을겁니다.

참고로 일을할려면 무전기를 써야하는데 영어를 못하면 본인이 힘들어질수도있어요 하루 왠종일 법규와 고개 절래절래 스킬을 맛보게 될겁니다.


일을 구하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 방법이있는데 일단 한국 에이전시는 아직은 없다고 봐야할정도로 한국인이 드뭅니다. 이런 일이 있는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일을 하겠습니까..? 

우선 어떤 지역에서 일을 할지 정한다음 구글 위성지도로 봐야합니다. 번호가 구글에 있을린 없고 직접 위성지도로 찾아야합니다.

하지만 매우쉽게 와이너리위에는 와인탱크라고 흰색 동그라미가 여러개 있는곳이 있을겁니다. 거기가 바로 와이너리입니다.

물론 차가 없으면 매우 힘들겠죠?

그리고 매년 일하는게 아니라 와이너리도 시기가 있는데 보통 호주에서는 9월에 와이너리가 오픈하니깐 미리 참고하셔서 메일도 보내보고 전화도 해보고 직접 찾아가기도 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