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알고 가자 후기와 실체..

천 모모 발행일 : 2017-02-28
반응형



호주 워킹홀리데이 에 대해서 써볼껀데요..

워킹홀리데이 해보자!, 다른나라에서 한번 살아보자.

이러신분들을 위한 글이에요.. ㅎㅎ






워킹홀리데이는 많은분들이 가실려고 생각하고 그만큼 빨리접는 생각인데요..

모두 목적이 있어서 가시겠죠? 제주위에는 많은 목적을 가지고 오는 사람이 있었는데요




1..오랜회사 생활 스트레스를 받아서

죽기전에 외국한번 가보자


2. 영어와 돈을 잡자 


3.난 돈벌으러간다 .외국인 노동자 가 되보자.


4. 외국인친구도 만나고 다양한 경험을 해보자.


5.친구또는 이성친구와 많은 경험해보자.여행,경험


6. 나는 일도하고 외국에서 여행도 하러가야지!!!


7. 많은 성공후기를 보고 나도 할수있다는 그런생각.


8. 헬조선 !! 나는 다른나라로 이민가야겠다 !!




이런생각이 있는데요 .일단 첫번째


1 . 오랜회사 스트레스 그냥 때려치우고 외국생활좀해봐야겠다.



제 주위에 어떻게보면 제일 많았던 분류 입니다. 남녀노소 나이구분없이 많았는데요 

실제로 이런 고민 하시는분들도 있으시겠죠?? 나도 한번 가볼까 회사생활도 싫증나고 아 가고싶다. 이글을 보시는분들중에도 있으시겠죠 ??  잘 생활 하시는 분들과 금세 한국으로 돌아가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분들의 공톰점을 그래도 후회는없다..

할까 말까 고민해서 회사에 남는다하여도 워킹홀리데이에 안가본거에 평생후회하는것보단 낫다고 하시네요 원래 호주 워킹 나이제한이 30살인데 35살로 바뀌었거든요 .. 더 기회가 생긴거지요. 여러분도 잘생각하고 준비 잘해서 가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같아요ㅎㅎㅎ



2 . 영어와 돈을잡자 


사실 저도 이런 목적으로 워킹홀리데이를 가보았는데요 .. 영어와 돈이라...............

이 2마리 토끼를 다잡는건 어어어어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한국에서도 평생숙제 영어와돈 입니다

타지에서 두마리를 다잡겠다는건 많은 댓가와 노력이 필요할텐데요.. 만에하나 이런 목적으로 가시는분들은 목적이 뚜렷했으면 좋겠네요 예를들면  영어시험 몇점(토익,토플,아이엘츠 몇점이상받기)   돈 (얼마이상 벌어오기) 해서 1주일이나 달에 얼마를 모아야 내가 목적만큼 벌수 있겠다. 생각하고 가셨으면 더더더욱 목적을 이루기 쉽겠죠??


3. 많은 돈을 벌어오자 


영어아니고 돈만 보시는 분들입니다 . 

타지에가서 영어못해도 돈을 벌수 있나 ?? 이런생각을 하실텐데요 충분히 호주는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싶어요 한국인이 많기 때문이죠 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면 수입이 얼마나 되겠느냐 ????  한국 보다 훨씬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 기본 시급만 보면 말이죠 .. 호주 기본 시급이 21.09 였던걸로 기억하네요  한국돈으로 치면 18000원 에서 2만원 이죠 환율에 따라 바뀌지만 거의 저정도 되네요 시간당 저돈을 받으면서 일하는겁니다.

5시간 일하면 하루에 10만원을 버는 꼴이죠 대략 ㅋㅋㅋㅋ 엄청높긴하죠 ? 이렇기 떄문에 호주에 돈을 위해 오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 이런 목적으로 가시는분들은 충분한 정보와 끝없이 정보에대해서 알려고 하시는 분들이 곧 돈입니다..ㅎㅎ 정보가 곧 돈인 셈이죠 ㅋ


4. 외국인 친구와 다양한 경험.


정말 100% 센트 이목적으로 가시는분들은 영어를 공부하고 가셔야합니다.그래야 외국인과도 이야기를 나누고 많은 경험을 할수 있겠죠 ??  한국인들끼리끼리 다니시는분들도 많아서

영어를 못하고 올수도 있어요 .

나는 영어를 못하지만 직접 몸으로 안되도 손짓발짓 하면서 영어를 조금씩 써서 늘리겠다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것도 좋은 방법이죠 !! 잘되기만 한다면 영어가 정말 빨리 늘수가 있어요 ㅋ

하지만 발음 문제와 외국인한테도 쉽게 말을 걸수있는 용기가 필요하답니다 .ㅋㅋ


5. 친구 또는 이성친구와의 여행과 경험..


가면은 친구끼리 워홀오시는분들도 많은데요 . 바로 워킹 홀리데이 란 시스템 때문이죠 

그런데 저는 둘이와서 하나가 되는사람을 많이 보았죠 .

이유가 뭐냐면 타지나 여행에 오면 모든 문제와 걱정들이 공유가 됩니다. 무슨말이냐??

돈, 일,싫증,여행.목적, 장래 가 모두가 공유된다 뜻이죠

명언 중에 진짜 친한 사람과 여행을 가봐라 이런말도 있는데 격하게 공감하는 말입니다..

진짜 친했던 사람들도 와서 싸우고 헤어지고 많은 문제에 부딫치는데요 ..

테스트 삼아 가봐야겠다 하시는분들은 추천드려요..ㅋ 


6. 일도하고 여행도하자 


저는 이런분들이 제일 부러웠죠 

가서 보면 정말 행복해보입니다 ㅋ 돈도 여유럽고 여행이 목적인 분들은 정말 추천드려요.

사실 영어를 못해도 한국사람이 많다보니 해외 생활하면서 여행 할려면 제일 좋을수도 있겠네요. 왜냐하면 한국인이 많다보니 영어에대한 스트레스를 받는게 적다는거죠  다른나라에 비해 



7 다양한 성공후기 .


만약에 이런분들이 있으시다면 정보를 검색하고 또 검색하고 또 검색해야합니다..

제일 위험한건데 실제로 성공하신 분들도 있을수도 있겠지만 거짓말일 확율도 있다는거죠 ..

주위 사람이 호주에 갔다온사람이 있다면 꼭 물어보시고 가시면 좋겠네요.

성공이든 거짓말이든 노력이 필요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겠네요.



8. 이민


이민하러 가야겠다..라는분들도 많으실텐데요..이러신분들은 이민법을 잘 알고 계셔야합니다..


이민법에대해서 이민자분들도 모르시는 이민 방법이 엄청나게 많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민을 확정짓기 전에 워킹홀리데이 를 가보셨다면 더 좋을수도 있겠네요.. 실제로 호주 워홀을 왔다가 이민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니 나쁜 방법은 아니겠쬬?? 일단 이민법에대해 잘 알아봐야겠지만  모든 이민 할때 필요한게 그나라의 언어와 나에대한 능력입니다 능력이 증명 된다면 이민법이 쉬워지죠.. 예를들면 기술같은건데요 경력이 증명 댈만한게 있다면 훨씬 수월해질겁니다





ㅎㅎ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로 물어봐주시면 충분히 답변해드릴게요..... 모두 환영입니다.


자세하게 알고싶은 분들이 있다면 물어봐주세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