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안의 숙제 중고차 고르기 중고차부터 호주 시작!!!

천 모모 발행일 : 2017-03-02
반응형



호주안에서 저는 차를 먼저 사는걸 추천드리는데요..


돈이든 이동이든 여행이든 모든지 차가 있으면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저같은경우는 호주에서 차를 3대나 샀었는데요 자동차가 있어야만 정말 호주생활이 재미있습니다..


쉬는날에도 자동차가있다면 어디든 갈수가 있는데요 매우매우매우 강력추천 입니다 .저는 거의 호주 도착하자마자 차를 샀었는데요 ㅋㅋ 사실한국에 비해 자동차가 매우매우 싸고 품질도 좋답니다.. 한국같은경우는 키로수 20만 키로만 되도 사실 안쓰기 마련인데요 .


호주에서는 20만km 는 많은 키로수긴 하지만 아직 애기 ?? 입니다 ㅋㅋ

그리고 운전습관도 너무너무 좋고 양보운전이 습관화 되있는데 나라가 호주 라는것 !!!


저는 사실 호주에 시작은 차가 있고 없고? 로 나뉘는것 같습니다. 정말그정도로 추천드리고 

재미있는 호주 생활의 시작은 차가 있고 난후로 나뉩니다 .손해볼게 없다는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 시간은 중고차 고르기와 교통법에 대해 알아볼게요.ㅋㅋㅋ



사실 저도 중고차를 많이 사면서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만 알게 되었는데요 


제가 중고차를 살때는 기본적인것 밖에 확인할줄 몰르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노하우? 를 공개해볼게요 ㅋㅋㅋㅋㅋ


일단 저같은경우는 연식과 km 를 봅니다 .연식이 무엇이냐 하면은 자동차 생일을 말하는겁니다


자동차가 언제 만들어 젔는지 몇만km 를 뛰었는지가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일단 중요한건 한국 차량과 호주 차량은 많이 다른다는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호주같은경우는 차 주인이 관리를 잘해서인지 되게 오래오래 자동차를 쓰고 직접 관리를 하는 나라입니다 .. 그렇다보니 20만 km 는 애기?? 취급을 받죠 ㅋㅋㅋㅋ

물론 연식, 생일이 20년전에 태어난 차량이다 하면 곤란 하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적당히 보고 10년이내 차량만 골라서 샀습니다 ㅋㅋㅋㅋㅋ 물론 능력이 잇다면 새로운 자동차가 제일 좋겠죠 ??ㅋㅋㅋ 그리고 기본적인 차량외관과 엔진오일 엔진의 소리??

등등 보고 자동차를 구매하죠 

중고차 딜러도 있고 골라서 사는 방법도 있지만 두개 방법 모두 복불복입니다 ㅋㅋ

그래서 제가 봤을때 제일 좋은 방법은

그냥 내가 아는사람의 차량을 사는겁니다 ㅋㅋㅋㅋㅋ

그러나 무작정 아는사람이 판다고 사는게아니라 내가 평상시에 이자동차가 좋다고 생각하고 오래달려도 문제가 없다 는 걸 눈으로 보고 자동차를 사는것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자동차를 사기전에 테스트 주행을 꼭 해보고 사는것입니다 . 무작정 아는사람의 자동차를 산다고하면 사기?를 당할 위험엥 처할지도 모르죠 .. 자동차를 많이 구입하다보면 점점 구입하는 방법도 수월해집니다..ㅋㅋㅋㅋ 저도 자동차를 처음 샀을때는 사자마자 고장도 나고 그랬는데 그다음부터는 알아보고 정말 신중히 골랐거든요..그러니 아직도 고장이 안나고 잘타고 있더라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운이 좋았다 라고 볼수동 있죠 ㅋㅋㅋㅋㅋㅋ

정말 자동차를 살떄는 이사이트 저사이트 다 검색하고 중고차 사이트 중고차딜러 다찾고 중고차 고르는 방법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서 이것저것 다보고 또보고 그리고 골랐습니다 ㅋㅋ 


여러분도 자동차를 살때 

기본적인   엔지오일 검사 ,엔진 소리 , 배기연기 색깔 기어 변속 타이어 검사 자동차 고장흔적 


모두 검색하셔서 꼭 사기?를 당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호주내에는 자동차가 너무 많다보니 사기당할일도 많기 때문이죠 꼭 사기를 치는게 아니여도 중고차다보니 사고나서 갑자기 고장날수도 있는게 현실입니다 그럴확률을 줄이는게 자기 능력이겠죠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