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meone like you 가사해석과 이노래가 나오게된 이유

천 모모 발행일 : 2018-06-17
반응형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가수는 바로 아델입니다. 아델의 hello가 공개됬을때 라디오 일하는 현장에서도 모두 틀었으며 길을 가더라도 이노래가 항상들려나올정도로 아델이 유명하죠.

아델은 최근 투어공연을 취소하면서 수십억의 손해배상을 해주었다고 한다. 그이유는 해외투어를 무려 15개월 동안 해온데다가 성대결절까지 생겨서 투어공연을 취소한다는 장문의 메세지를 트위터에 올렸다고 한다.

"내 마지막 공연은 런던에서 하고싶다. 내가 다시 투어를 하게될지 안하게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마지막고향은 고향에서 하고싶었다.

집을 좋아하고 작은일에 행복을 느끼는 아델로써는 돈,명예,지위등 같은 가식을 이미 버린지 오래된느낌이다.

호주에서 운전할때 가장 많이 들은 노래로써 뭔가 슬프기보단 나는 희망적으로 들어서 많이 들은 노래중 한곡이다.






아델의 someone like you가 나오게된 배경은 무엇일까?


아델의 노래에서 가장 유명한건 좋은 노래뿐만아니라 가사의 내용이다 아델은 본인의 이야기를 실제로 작사 하는것으로 유명하다.

아델의 아빠는 아델이 2살이 되던해에 버렸다. 그녀가 태어났을때 엄마의 나이는 18살이었다. 아델과 아델의 엄마는 정부보조금을 받으면서 끊임없이 이사를 했으며 전학을 10번넘게 갔다. 졸업후 아델은 자신의 꿈이아닌 다른가수들의 꿈을 돕는걸 원했었다.

어느날 아델의 친구가 my space에 아델의 데모테입3개를 보냈고 보내고 2년뒤인 그테이프들은 한 레코딩 회사에 의해 발견되었다.

그회사는 바로 아델을 불러서 그녀의 첫번째 앨범인 "19"를 녹음하게 되었으며 이앨범은 바로 천만장이상이 팔려나가기 시작하였다.

그무렵 아델은 그녀보다 10살이 많은 한남자와 사랑에 빠지고 만다. 사랑은 강력했고 아델의 삶을 바꾸었다.

아델은"그는 내가 어른이 되게 해주었다"라고 말했으며 그 관계도 18개월 후 종료되었다. 그이후 아델은 그가 약혼했다는 사실을 들었으며 

그사실을 노래로 적게 하였다. 그노래가 바로 그녀의 최고 히트곡인 someone like you가 탄생된 이유이다.

하지만 2011년 그녀는 그노래를 그만불러야했다 .이유는 성대결절이었다. 그리고 1년이지난 2012년 그녀는 더욱 강하게 돌아왔으며 grammy awards 에서 공연을 했으며 그날밤 아델은 6개 부분에서 상을 받았다.

아델은 무대공포증 불안발작이있으며 공포가 심할땐 구토를 하기도 한다. 언론에서는 그녀에게 살을 빼라고 하지만 그녀는 틀에박힌 외모에 순응하기를 거부하고 있으며 29살 그녀는  grammy 수상 12번,1억장 이상의 음반판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2등에 뽑힌다.





아델의 someone like you 가 만들어진 이유를 알았다면 그 가사를 알아보자


i heard that you're settled down

나는 당신이 정착했다고 들었어요.


that you found a girl and you're married now

한 여자를 찾아서 결혼한다고.


i heard that your dreams came true

당신 꿈들이 가까이 왔다고 들었어요.


guess she gave you things i didn't give to you

그녀는 제가 당신께 주지 못했던걸 주었나봐요.



old friend , why are you so shy?

오랜 친구여, 왜 부끄러워 하나요?


ain't like you to hold back or hide from the llight

감정을 숨기고 어둠속에 숨는다면 당신답지 않아요.


i hate to turn up out of the blue uninvited

나도 갑자기 불청객으로 나타나기는 싫지만


but i couldn't stay away, i couldn't fight it

멀리 할수도 없으며 그럴려고 나자신과 싸울수도 없어요.


i had hoped you'd see my face

저는 바랬었죠 . 당신이 내얼굴을 보고


and that you'd be reminded that for me

나에게 상기 시켜주었으면 했어요.


it isn't over 

아직 끝이 아니란걸.


never mind, i'll find someone like you

괜찮아요, 당신과 같은 누군가를 찾으면 돼요.


i wish nothing but the best for you, too

나는 바랄게요 당신이 행복하기만


i remember you said

당신이 말했던걸 기억한다.


sometimes it lasts in love

그말이 사랑으로 남았지만


but sometimes it hurts instead

가끔식은 상처가 되기도 해요


you know how the time flies

알잖아요 시간은 빨리 흐르는지


only yesterday was the time of our lives

우리가 살아온 시간이 어제 같아요


we were born and raised in a summer haze

우린 여름 안개속에서 태어나서 자랐죠.


bound by the surprise of our glory days

눈부신 나날들 속의 놀라움에 빠진 채로


중간생략! 같은가사



nothing compares, 

어느 것과도 비교할수는 없어요


no worries or cares

걱정도 염려도 말아요


regrets and mistakes

후회와 실수들이란게


they're memories made

추억에서 만들어 진것 뿐이에요


who would have known how bittersweet this would taste?

누가 알았겠어요 추억이란게 이렇게 달콤하고도 씁쓸한 맛인지를?


이후 가사는 똑같습니다. 너무 슬프죠? 호주에서 제일 많이 들은 노래중 1위인 노래입니다. 가사도 슬프지만 왠지저는 추억을 선물한대신 좋은 노래를 받은것 같아서 희망적인 노래 같았죠. 하지만 너무 애절.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