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어플들

천 모모 발행일 : 2019-03-16
반응형

오늘은 호주에서 사용하면 남들보다 편하고 많은 혜택들이 있는 어플들을 소개 할겁니다.

여러분들이 아시는 어플도 많을테지만 모르는 어플도 많으실겁니다. 재미삼아 구경 하시고 혹시 필요한 어플들은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당!!

그리고 어플중에 한국에서는 검색이 안되는 어플이 있을수도 있으니 그점 유의해주세요!!

 

 

 


 

job seeker jobsearch

호주에서 일자리를 구할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어플은 일반 사용자가 만든것이아니라 호주 고용부에서 만든 어플이죠.

쉽게 말하자면 오지잡을 구할수 있는 어플입니다. 호주 전역을 이어플로 오지잡을 구할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지역별로 아래 처럼 나눠저있으며 농장,공장을 구할때도 유용하며 흔히 한국인들이 많이 없는 일자리를 구할때 유용합니다.

 

 

harvest job은 농작물 이란뜻인데 브로콜리,라임 등등 픽커나 커터를 구하고있으며 노동부에서 관리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호주 농장사기 당할 확률을 줄일수있습니다. 그리고 멜버른같은 지역에서 농장을 구하기 힘들다고 알고있는데 사람들이 모르는것뿐 이어플에서 검색하면 수도없이 나옵니다..


wikicamps -australia

이어플은 캠핑,워홀의꽃인 지역이동 할때 매우 유용한어플입니다. 호주 전 도시를 맵으로 나타내며 본인 위치 근처에 캠핑장과 캠핑장안에 어떤 시설이 있는지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옵터스,텔스트라만 터지는 지역이 있다면 여기에 바로 노출되서 알려주니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어플입니다. 그리고 이 어플을 사용하면서 이동하면 내근처에 어떤 여행지가 있는지 알려주고 어떤 관광지가 있는지 알려주니 여행할때도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위 사진처럼 캠핑장에 어떤시설이있는지 알려주며 첫번째 여행지에는 화장실,수도,bbq시설 캠핑장 와이파이 전기사용여부 카라반 먹을수있는 물인지 다 알려주고있습니다.

 


trip advisor

천모모의 최애 어플인 트립어드바이저입니다. 이어플은 호주뿐만아니라 전세계 나라에서 사용하는어플입니다.

전세계 사람들이 이용하니 그만큼 데이터베이스가 많고 업데이트가 빨라서 좋습니다.

이어플의 장점은 구글지도를 사용해 내위치에서 어떤 맛집이 있고 근처여행지,근처 호텔,근처 관광지를 쉽게 볼수있습니다.

내위치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를 순위로 볼수있으니 전세계의 관광지를 5위로 뽑아서 볼수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본인 위치에서 맛집,관광지를 한눈에 볼수있으니 개꿀띠~ 전세계 맛집찾을때는 이어플이 쵝오!


 

what's app

이어플은 평생 한인잡하는사람은 사실 필요가없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나는 외국인들 친구를 사귈것이고 나의 일을 같이하는사람에게 씹인싸가 되겠다 하시는분들 에게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바로 외국인들과 대화하는어플이죠.

한국에는 카카오톡이 있지만 외국에서는 whats app 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끔 농장 같은곳가면 해외아시아인들 대만,홍콩,일본인들도 카톡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whats app 은 서양인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양인:whatsapp 아이디있냐? 나:지금만들어야대 잠깐만! , 나:너 아이디뭔데?  씹인싸가 될수있는 차이점입니다.

 


ptv (멜버른 버스,지하철 노선도와 찾는어플)

 

이어플은 멜버른에서만 사용할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어플의 능력은 1. 내위치에서 가까운 정류장 찾기.

2.언제 도착하는지 어떤방법으로 목적지에 갈수있는 네비가 주된 목적인 어플입니다.

내가 버스나,트레인,트램을 타고 어떻게 갈수있는지 알려주고 내가타는 교통수단이 몇시 몇분에 도착하는지 알수있어서 집에서 몇시쯤 나가야 되고 내집에서 근처역까지 몇분걸리는지 알수있어서 매우 유용한 어플이다.


tomtom speed cameras

호주에서 신호위반,속도위반 걸리면 기본 20~30만원이 벌금으로 나갑니다.. 그걸 미리 방지하는 어플이라고 보실수 있습니다. 호주에서 속도위반잡는 카메라와 신호위반잡는 카메라 위치가 있는곳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저는 한번도 2년넘게 자동차를 탔지만 한번도 안걸렸다능ㅋ


fuel map australia

호주에는 기름값이 싸지만 가끔 어이없게 비싼 동네가 있죠. 그때 위처럼 기름값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출퇴근을 자동차로 하시는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진짜 몇센트차이지만 한번넣을때 30~50불씩 넣는 자동차라면 생각보다 엄청나게 절약된다는 사실! 내 주위에 있는 주유소를 알려주니 기름넣을때만 한번씩 켜주면 매우 좋은 어플입니다.

 


zomato

간단하게 맛집 어플인데 사람들이 평점을 매기는 시스템이라 믿을만한 어플

유명한 맛집의 평점과 그가게의 가격을 알수있으니 개꿀어플! 가끔식 가격 할인 이벤트도 하니 있으면 좋은 어플중 하나

특히 모르는 지역에 여행할때는 이어플 키면 끝!

반응형

댓글